본문 바로가기

사회/인권·복지

“즐거운 연말, 함께여서 행복해요”…인구협회, 양육미혼모와 자녀에게 즐거운 연말키트 전달

“즐거운 연말, 함께여서 행복해요”…인구협회, 양육미혼모와 자녀에게 즐거운 연말키트 전달

 

[시사타임즈 = 이미경 기자] 인구보건복지협회(회장 김창순)는 하나금융나눔재단과 함께 양육 미혼모 가족에게 즐거운 연말보내기 키트 12 31일에 전달한다.

 

▲사진제공 = 인구보건복지협회. ⒞시사타임즈

 

이번 행사는 인구보건복지협회가 주관하고 하나금융나눔재단이 후원하는 양육미혼모 자조모임 사업의 일환으로 한 해 동안 자조모임에 참여했던 미혼모 가족이 따뜻하고 즐거운 연말을 보낼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즐거운 연말보내기 키트는 엄마와 자녀가 함께 만들 수 있는 밀키트 2종과 체험키트 2종으로 구성하여, 양육미혼모 40가족에게 배송되며, 키트를 받은 가족은 불고기 전골요리와 리스 만들기 등을 함께 체험한 후 활동사진과 소감을 공유할 예정이다.

 

하나금융나눔재단이 후원하는 양육미혼모 자조모임 사업은 2015년부터 시작하여 올해로 7회째 맞이하고 있다. 자조모임 운영 외에도 의료지원서비스, 부모&자녀 교육 등 양육미혼모의 건강한 양육지원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해 오고 있다.

 

인구보건복지협회 김창순 회장은 한 해를 마무리하는 시점에서 비록 추운 겨울이지만 체험활동을 통해 사회의 따뜻한 관심을 느낄 수 있길 바란다면서 협회는 양육미혼모 가족이 소외되지 않도록 정서적 지지망을 확장시키기 위한 노력을 지속적으로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이미경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