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인권·복지

“함께 배우고 나누면 행복해집니다”

“함께 배우고 나누면 행복해집니다”

서울시 중랑구, 클레이아트 교육 수료자 전문봉사자 활동개시


[시사타임즈 = 김혜경 기자] 서울시 중랑구(구청장 나진구)는 6일 오전 구청 4층 자원봉사센터에서 ‘클레이아트 전문봉사자 양성교육 수료식’을 개최하고 수료자들이 본격적인 전문봉사 활동을 개시한다고 밝혔다.


중랑구 자원봉사센터는 수혜자의 수요를 고려한 맞춤식 서비스 제공을 위해 다양한 자원봉사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지난해 11월18일부터 1월6일까지 총 8주에 걸쳐 매주 화요일 오전 10시부터 두 시간씩 ‘클레이아트 전문봉사단 양성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해 왔다.


손의 감각을 이용하는 대표적 놀이 학습인 클레이아트는 어린이들의 인지발달은 물론 집중력과 상상력, 창의력 향상에 도움을 주고 있어 학부모들에게 인기가 높다. 또한 어르신들에게는 손 지압 효과로 혈액순환 개선 및 치매예방에도 도움을 주고 있어 어르신들에게도 큰 호응을 얻고 있어 복지관, 데이케어센터 등 다양한 곳에서 자원봉사자들을 필요로 하고 있다.


‘클레이아트 전문봉사자 양성교육’ 프로그램을 수료한 수료생은 모두 26명으로 오는 1월 말부터 ‘클레이아트 전문봉사단’을 구성해 관내 지역아동센터, 복지관, 데이케어센터 등에 찾아가는 봉사활동을 펼치게 된다.


이번 수료식에 참여하는 박모씨(신내동)는 “평소 봉사를 하고 싶어도 어떤 분야를 해야 할지 막막했는데 이번 교육을 계기로 클레이아트도 배우고 어린이들과 어르신들을 위해 봉사활동을 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봉사활동 프로그램에 참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중랑구청 자치행정과 김영시 과장은 “봉사의 수요도 시대의 변화와 함께 다양해 지고 전문화 되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수혜자의 다양한 수요와 최신 트렌드에 부응할 수 있는 전문봉사자 양성교육의 발굴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혜경 기자(sisatime@hanmail.net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