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CSV, 혁신성장을 향한 사회적 가치 창출”…‘지속가능경영포럼’ 개최

“CSV, 혁신성장을 향한 사회적 가치 창출”…‘지속가능경영포럼’ 개최
 

 

[시사타임즈 = 이종현 기자] 사회적가치와 경제적가치에 대한 고찰과 혁신성장, 공유경제의 필요성을 제고하는 ‘2018지속가능경영포럼’이 27일 한국언론재단 프레스센터 20층 국제회의장에서 개최된다.


 

▲‘지속가능경영포럼’ 포스터 (c)시사타임즈

이번 포럼은 한국사회복지협의회, 융합상생포럼, 지속가능경영재단과 외교부 소관 국제지도자연합등이 공동 주최하고, 보건복지부, 한국여성경제인협회, 한국중견기업연합회, KMI한국의학연구소가 후원기관으로 나섰다. 또 문경에코랄라/(주)콘텐츠하우스, 바인그룹은 사례발표와 협찬사로 참여했다.

 

이날 오후 2시부터 6시까지 개최되는 포럼은 기업의 연속성과 사회적 책임 및 가치창출을 통한 지속가능한 발전을 추구하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이론과 실제는 물론, 사례분석등을 통해 사회와 기업간의 공생과 융합을 꾀하는데 일조하고자 기획됐다.

 

포럼에서는 공동주최측인 한국사회복지협의회장이자 전 보건복지부 장관을 역임한 서상목 전 장관이 축사에 나서고, 강석진 전 GE코리아 회장, 손 욱 전 삼성종합기술원 회장, 양수길 SDSN(지속가능발전해법네트워크) 회장, 이인구 교수등이 각자의 주제로 특강을 진행한다.

 

또 최근 사회공헌 활동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는 바인그룹의 사례발표가 이어지고, 테마파크를 활용한 문화콘텐츠 개발의 필요성을 전하는 강성모 문경에코랄라 및 콘텐츠하우스 대표가 강연에 나서는 등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이종현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