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설, 칼럼

[ 건강 전문가 칼럼 ⑤ ] 숙취 해독에는 산삼 청국장이 탁월하다_㈜산삼바이오텍 오세영 대표

[ 건강 전문가 칼럼 ⑤ ] 숙취 해독에는 산삼 청국장이 탁월하다_㈜산삼바이오텍 오세영 대표

 

[시사타임즈 전문가 칼럼 = 오세영 ㈜산삼바이오텍 대표] 우리나라 사람의 음주량은 세계에서 상위권에 속해 있다. 세계보건기구(WHO)가 2005년에 보고한 세계음주량 발표에 의하면 세계13위에 이른다.

 

각 나라마다 독특한 음주문화가 있겠지만 우리나라는 예로부터 술을 매개로 인적네트워크를 형성해 왔으며 술에 대해서 관대한 생각을 갖고 있다.

 

현대에서는 빠른 산업화에 따른 스트레스 해소 수단으로 술을 애용하기도 했다. 한국인에게 있어 술은 끊을래야 끊을 수 없는 일종의 생활필수품이 되어 버렸다.

 

술이 우리 생활의 활력소가 되어 주기도 하지만 지나치면 그 피해 또한 적지 않다. 산삼청국장은 100년근 산삼배양근과 국내산 콩을 발효시켜 만든 청국장으로 술해독 효과가 탁월하다. 출처 = ㈜산삼바이오텍 오세영 대표) ⒞시사타임즈



술이 우리 생활의 활력소가 되어 주기도 하지만 지나치면 그 피해 또한 적지 않다. 개인적으로 건강을 해칠 뿐 아니라, 사회적으로도 큰 물의를 일으키기도 한다. 음주운전, 음주후 시비, 성추행 등 그 피해 또한 헤아릴 수 없다.

 

따라서 어쩔 수 없이 술을 먹더라도 음주 후의 후유증을 예방하기 위해 여러 수단이 동원되기도 한다. 음주 전 약을 복용하거나, 음주시 음식으로인한 알콜량 흡수조절, 술해독책 등 각 개인에 따라 여러 방법이 동원된다.

 

필자는 술해독책으로써 청국장을 권하고자 한다. 특히 (주)산삼바이오텍에서 세계최초로 상품화한 산삼청국장은 100년근 산삼배양근과 국내산 콩을 발효시켜 만든 청국장으로 술해독 효과가 탁월하다.


청국장환 과 청국장분말_산삼 배양근과 청국장이 만나 웰빙식품으로 탄생된 청국장환 과 청국장 분말 (출처 = ㈜산삼바이오텍 오세영 대표) ⒞시사타임즈


100년근 산삼배양근에는 여러 가지 종류의 사포닌이 들어 있는데 그중 50%가 간해독 작용과 관련되어 있다. 청국장 역시 미생물을 통해 발효되어 풍부한 B complex 비타민과 여러 효소제 등의 물질을 만들어 내는데 이것들이 알콜을 해독하는데 중요한 작용을 한다.

 

일반적으로 알콜이 분해되면 독성물질인 아세트알데히드를 거쳐 이산화탄소와 물로 분해되는데 독성물질인 아세트알데히드가 두통, 구역, 숙취 등을 유발한다. 아세트알데히드가 빨리 분해되기 위해서는 풍부한 Bcomplex 비타민, 아미노산 등이 필요한데 산삼청국장에는 이러한 작용을 하는 물질이 다량 들어있어서 알콜을 빨리 분해할 수 있는 것이다.

 

자의반, 타의반으로 술을 안먹을 수 없는 분이라면 몸을 보호하기 위해 산삼청국장을 꾸준히 복용하는 것이 훌륭한 보약이 될 것이다.

 

 

 

 


 

▒ 오세영 ㈜산삼바이오텍 대표 : 070-7103-5789

 

 

㈜산삼바이오텍 오세영 대표는 1500년의 전통과 역사를 가지고 산삼의 종주국으로서의 명예와 브랜드의 세계적 육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기업인이다.

 

특히 세계 최고의 배양기술과 경험을 통해 생산된 산삼 배양근은 물론, 청국장 등 한국 고유의 건강 음식으로 다양한 제품을 생산, 국민 건강 증진에 앞장서고 있다.

 

[이 전문가의 자세한 인증정보를 보시려면 http://www.ohsyeyoung.com/에서 확인]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