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경기도, 난독증 아동·청소년 지원 정책 마련 토론회 개최

경기도, 난독증 아동·청소년 지원 정책 마련 토론회 개최
 

 

[시사타임즈 = 한민우 기자] 경기도가 난독증 아동·청소년의 이해를 통한 지원 정책 방안 마련토론회를 23일 경기도인재개발원 다산홀에서 개최한다.

 

 

▲경기도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난독증 토론회 포스터(사진제공=경기도). ⒞시사타임즈

 

이번 토론회는 난독증 아동.청소년의 교육 및 지원 정책 제언을 위해 마련된 자리다. 도내 난독증 전문가 및 교사 학부모 등 10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토론회에서는 강옥려 서울교육대학교 교수가 난독증 아동·청소년의 교육 및 지원을 위한 정책 제언을 주제로 기조발표를 한다.

 

이어 배수문 경기도의회(여성가족교육협력위원회) 의원이 좌장을 맡아 지정토론을 진행한다. 지정토론은 난독증에 대한 오해(고려대학교 손승현 교수) 난독증의 원인과 접근 방향(남서울대학교 송홍준 교수) 난독증 아동·청소년을 위한 교육 대책 실현 방안(강남대학교 강창욱 교수)가 각각 발표한다.

 

사업을 운영한 유순덕 경기도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장은 난독증 아동·청소년의 실태조사와 연구 프로그램을 개발하기 위해 국가차원의 체계적이고 지속적인 지원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상락 경기도 아동청소년과장은 난독증 아동·청소년을 위한 정책은 조기선별 실시 제도화 등 체계적인 지원 시스템 구축이 필요한 사항이라며 이번 토론회에서 제시되는 의견을 향후 정책 추진에 반영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한민우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