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경기도, SIB 아이디어 경진대회에서 우수상 수상

경기도, SIB 아이디어 경진대회에서 우수상 수상
 

 

[시사타임즈 = 한민우 기자] 경기도는 사회성과보상사업(SIB) 아이디어 경진대회에서 우수상(교부금 8천만원/기관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경진대회는 행정안전부 주최로 28일 서울정부청사에서 개최됐다.

 

 

▲사진제공=경기도. ⒞시사타임즈

 

경진대회는 행정안전부가 획기적인 공공서비스 제공방식으로 최근 관심을 받고 있는 사회성과보상사업의 내용과 의미를 홍보하여 지방재정 효율화 및 사회문제 해결의 기반을 조성하기 위해 개최됐다.

 

경기도는 위기의 학교 밖 청소년의 재범률을 감소시키는 프로젝트인 '청소년이 쏘아올린 희망'으로 우수상을 수상했다.

 

이 사업()가족역할극을 통한 가족간 애착 심리치유로 편안한 집(Home) 조성 학습활동 외 문화체험활동을 통해 자존감을 향상시키는 꿈을 키우는 학교(School) 미래 직업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직업능력을 향상시켜 노동의 가치를 학습하는 성취감을 주는 직장(Studio) 등 위기청소년에 대한 종합솔루션(일명 H-S-S)을 제공하여 청소년 재범률 감소 사회적비용 절감 질 좋은 미래 인적 자원을 확보하는 SIB사업이다.

 

김규식 경기도 미래전략담당관은 내년에는 학교 밖 청소년을 우리 사회의 훌륭한 일원으로 복귀시키는 청소년이 쏘아올린 희망프로젝트 등 다양한 신규 SIB사업을 개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한민우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