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고양시문촌7종합사회복지관, 고양생명의전화와 업무협약 체결

고양시문촌7종합사회복지관, 고양생명의전화와 업무협약 체결

 

[시사타임즈 = 조미순 기자] 고양시에서 위탁 운영하고 있는 고양시문촌7종합사회복지관(윤 영 관장)은 지난 5월27일 고양생명의전화(조규남 원장)와 연계하여 전문 상담사 5명이 함께한 가운데 ‘관계상담 업무 협약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고양생명의전화 조규남 원장은 “요즘 사회의 이슈는 복지(현실적 문제 지원)와 상담(정신적 문제 지원)이다”며 “복지관과의 연계는 대상자들의 관계에서 오는 정신적 어려움과 현실적 어려움에 대해 총체적으로 지원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뜻 깊다”고 말했다.

 

조 원장은 또한 “복지관과 상담사들이 서로 다른 영역을 경험하고 상호 보완했으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협약식에 참석한 이명길 상담사는 “내담자와 대면상담으로 보다 현실성 있는 상담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되고,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관계상담은 개인・가족이 겪고 있는 다양한 문제에 대해 대처능력과 문제해결능력을 향상시켜 건강한 대인관계로 회복되도록 돕는 전문상담으로 고양생명의전화 전문 상담가가 복지관에 파견되어 진행된다.

 

상담내용은 청소년 진로, 친구관계, 인생 상담, 신앙문제 등 개인적인 문제는 물론 부부소통, 고부갈등, 자녀문제 등 가족문제까지 인간관계에서 오는 어려움이 있다면 누구든지 와서 상담 받을 수 있다.

 

관계상담은 6월부터 매주 목요일 오전 10시에서 12시, 오후 2시에서 4시 사이에 주민들에게 찾아갈 예정이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조미순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