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과천과학관, 미래사회 전망 ‘제2회 SF포럼’ 개최

과천과학관, 미래사회 전망 ‘제2회 SF포럼’ 개최

 

[시사타임즈 = 박수연 기자] 국내 정상급 과학자들과 함께 우리사회의 근미래 모습을 전망해보는 미래과학기술포럼이 오는 10월30일과 31일, 국립과천과학관에서 개최된다.


국립과천과학관(관장 김선빈)은 각 분야 과학자들과 SF전문가들이 현재 가장 각광받는 미래과학기술과 그로 인한 미래사회를 전망해보는 ‘제2회 SF포럼’(이하 SF포럼)을 오는 30일 국립과천과학관 상상홀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SF포럼은 단순히 과학기술의 현황을 보여주는 데 그치는 것이 아니라 과학기술이 사회에 미치는 영향과 의미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작년 제1회 SF포럼에서는 과학도뿐만 아니라 SF콘텐츠 업계종사자, 과학기술에 흥미를 가진 각계각층의 일반인들이 참석해 흥미로운 토론의 장을 이어갔다.


올해 SF포럼에서는 △서동일 前 오큘러스코리아 지사장 △드론 전문가 심현철 KAIST 교수 △팟캐스트 ‘과학하고앉아있네’의 원종우 대표 △미래학자 정지훈 경희대 교수 등 스타 과학자 및 평론가들이 발제자로 나서 가상현실, 드론, 4D프린팅, 유전자편집술, 노화방지기술, 개인인증기술 등 여섯 가지 섹션의 바통을 이어간다.


참가 신청은 10월5일부터 선착순 300명에 한해 사전 접수를 받기 때문에 서둘러야 한다. 사전 접수는 SF2015 홈페이지(sf2015. sciencecenter.go.kr)에서 가능하다.


김선빈 국립과천과학관장은 “SF포럼은 이미 우리 삶 속에 녹아든 새로운 과학기술을 확인하고 SF를 통해 새로운 기술이 불러올 우리의 미래에 대해 고민해 보는 소중한 기회가 될 것”이라며, “다양한 사람들의 참여로 SF포럼이 과학기술과 사회의 관계에 대해 함께 생각해 보는 자리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박수연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