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반려동물과 가을나들이…“광견병 예방접종 하세요”

반려동물과 가을나들이…“광견병 예방접종 하세요”
 

 

[시사타임즈 = 김혜경 기자] 서울시가 나들이가 잦은 가을철을 맞이하여 광견병 예방접종으로 시민들과 반려동물의 건강 챙기기에 나섰다.


서울시는 올해 봄철 반려동물 광견병 예방접종을 실시한 데 이어 가을철에도 반려동물 광견병 예방접종 실시한다. 아직까지 예방접종을 하지 않은 반려동물은 꼭 예방백신 접종할 것을 당부했다.


광견병은 광견병 바이러스에 감염된 동물에게 물리거나 할퀸 상처를 통하여 전염될 수 있다.


특히 광견병은 치사율이 높은 인수공통전염병인 만큼 예방을 위해서는 일반 가정에서 기르고 있는 개와 고양이에 대해 예방접종을 반드시 실시해야 한다. 광견병 방어능력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매년 1회 보강접종을 해야 한다.


이에 따라 시는 광견병 예방백신을 무료로 공급하고 생후 3개월령 이상 된 개와 고양이 등의 반려동물을 대상으로 예방접종을 오는 10월12일부터 10월28일까지 실시한다.


이 기간에 접종을 하는 시민은 거주지에서 가까운 동물병원을 방문하여 시술비 5천원만 지불하면 된다.

또한 주택․준주택에서 기르거나 반려목적의 3개월 령 이상의 개는 동물병원에서 내장형·외장형 무선식별장치, 인식표 중 선택하여 등록해야 한다. 아직 등록하지 않은 경우, 이번 기회에 동물 등록하면 잃어버려도 쉽게 찾을 수 있다.


서울시 김창보 시민건강국장은 “시민과 반려동물의 건강을 위해 광견병예방접종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과 협조가 필요하다”며 “시민과 동물이 행복한 도시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 이라고 말했다.

그 외 궁금한 사항은 서울시 동물보호과 02-2133-7652로 문의하면 된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김혜경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