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인권·복지

낙원악기상가-함께걷는아이들, ‘반려악기 릴레이 캠페인’ 전개

낙원악기상가-함께걷는아이들, ‘반려악기 릴레이 캠페인’ 전개
 

 

[시사타임즈 = 양동현 기자] 낙원악기상가는 사회복지법인 함께걷는아이들와 함께 반려악기 문화를 확산하고 기부에도 동참할 수 있는 ‘반려악기 릴레이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밝혔다.

 

 

▲반려악기 릴레이 캠페인 티저 영상 스틸컷 (사진제공 = 낙원악기상가 홍보팀) (c)시사타임즈

낙원악기상가는 “이번 캠페인은 자신의 반려악기나 앞으로 배우고 싶은 악기를 소개하는 영상을 촬영하거나 캠페인에 참여하겠다는 내용을 손글씨로 작성해 개인 SNS에 올리고, 다음 캠페인 주자를 지목하는 방식이다”며 “참여자가 5,000명에 이르면 낙원악기상가에서 사회복지법인 함께걷는아이들에 500만원을 기부할 예정이다”고 설명했다.

 

이어 “SNS에 참여하지 않고 아이들을 후원하고 싶은 이들을 위해 크라우드 펀딩 채널도 개설할 계획이다”고 덧붙였다.

 

또한 “자신의 반려악기를 소개하거나 반려악기 캠페인을 지지한다는 표시만 해도 문화소외계층 아이들에게 악기교육 기회가 생기는 캠페인이라 벌써부터 각계각층에서 참여를 독려하고 나섰다”면서 “방송인 다니엘 린데만, 알베르토 몬디, 가수 하림, 팝칼럼니스트 김태훈, 뮤지컬 배우 한지상, 박강현, 셰프 유현수 등이 티저 영상에 등장해 캠페인 참여를 독려했다”고 전했다.

 

본격적인 캠페인을 시작하기에 앞서 19일부터 낙원악기상가 공식 SNS에서는 ‘반려악기 릴레이 캠페인’ 티저 영상 소문내기 이벤트를 진행했다. 소문내기 이벤트 참여 방법은 우리들의 낙원상가 공식 페이스북(www.facebook.com/nakwonmusic)과 블로그(http://blog.naver.com/enakwon), 인스타그램(https://www.instagram.com/nakwonmusic)에 업로드 된 캠페인 티저 영상을 개인 SNS에 공유하면 된다.

 

이벤트 참여자 중 30명을 추첨해 커피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당첨자는 2월28일에 발표되며, 보다 자세한 내용은 낙원악기상가 공식 SNS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우리들의 낙원상가 관계자는 “반려악기 캠페인 3년째인 올해는 보다 많은 사람들이 반려악기를 마련하고, 아이들의 음악 교육에 관심을 갖고 기부에 동참할 수 있도록 ‘반려악기 릴레이 캠페인’을 준비했다”며 “앞으로 모든 아이들이 평등한 음악 교육을 받고 1인1악기 문화가 더욱 확산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낙원악기상가는 2016년부터 '반려악기 캠페인'을 통해 악기 나눔을 실천해왔다. 또 2016년 3월, 아동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돕기 위해 음악 교육을 지원하는 함께걷는아이들과 MOU를 체결하고, 곳곳에서 중고악기를 기증 받아 함께걷는아이들에 전달해왔다. 그러면서 지난 2년여 동안 기증된 중고악기는 낙원악기상가 상인들의 재능 기부로 무상 수리, 조율되었으며, 함께걷는아이들은 이 악기들을 지역아동센터에 전달하는 ‘악기나눔 캠페인-올키즈기프트’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양동현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