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연예/문화·일반연애

뜨거운 여름, 시원하게 웃고 싶다면 부산으로 모여라!

뜨거운 여름, 시원하게 웃고 싶다면 부산으로 모여라!

코미디 페스티벌 제2회 ‘부산국제코미디페스티벌’ 개최


[시사타임즈 = 이미경 기자] 지난 해 부산 바다를 웃음바다로 만들며 수만 명의 관객들을 열광케 했던 ‘부산국제코미디페스티벌(BICF)’이 올 여름, 다시 한 번 웃음을 통해 희망을 전할 예정이다.


사진제공=(사)부산국제코미디페스티벌 조직위원회. ⒞시사타임즈



제1회 '부산국제코미디페스티벌(BICF)’이 세계적인 축제로 발돋움 하는 초석을 다지며 가능성을 알린 가운데 ‘웃음이 희망이다’라는 슬로건을 바탕으로 제2회 ‘부산국제코미디페스티벌(BICF)’이 오는 8월29일부터 9월1일까지 총 4일간 영화의전당, KBS홀, 경성대 예노소극장 등에서 진행되는 것.


‘부산시민과 대한민국 국민들에게 희망이 되는 웃음을 선사하겠다’는 목표와 함께 개최될 이번 페스티벌은 공연, 코미디 오픈 콘서트, 사진전 등 더욱 알찬 구성은 물론 탄탄해진 라인업으로 중무장해 대한민국 전역에 웃음 바이러스를 전파할 것으로 기대감을 고조시키고 있다.


특히 ‘부산국제코미디페스티벌’은 아시아 최초라는 점, 국내 선후배 코미디언들을 비롯해 해외 공연팀들까지 다 같이 어우러지는 기회와 축제와 장이자, 최초의 페스티벌이라는 점에서 그 의미가 깊다. 이에 국제적 교류의 장으로서 K-코미디 한류열풍을 선도해갈 ‘부산국제코미디페스티벌’의 더욱 업그레이드 된 웃음에 귀추가 주목되고 있는 상황.


또한 지난 1회에서는 KBS, SBS, MBC 등 국내 방송사를 대표하는 코미디언들과 해외 최고 인기 아티스트들의 코미디 공연, 그리고 화려한 개막식 행사로 화제를 모았던 바 있으며, 행사 직후 스위스 현지에서 이루어지는 축제에 아시아 최초의 페스티벌이란 점을 인정받아 초청까지 받았을 정도로 대한민국의 위상을 알리는데 이바지하고 있기에 더욱 많은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김준호 집행위원장은 “‘왜 우리나라에서 만든 국제 개그제는 없을까?’라는 단순한 발상으로 시작한 행사가 2회까지 와서 기분이 좋다. 지난해에는 여러 가지 부족한 점이 많았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하지만 첫 술에 배부를리 없듯이 이번 2회에서는 보완을 많이 해서 심기일전하는 마음으로 준비했다”면서 “이 페스티벌이 K-코미디가 세계로 뻗어 가는데 초석이 되어 나아가 교류의 장이 되고, 하나의 문화 무역센터가 되었으면 하는 바람이다”고 포부를 드러냈다.


한편 '부산국제코미디페스티벌(BICF)’은 아시아 최초 코미디 페스티벌로서 세계 3대 코미디페스티벌인 호주 ‘멜버른코미디페스티벌’, 영국 ‘에든버러프린지페스티벌’, 캐나다 ‘몬트리올페스티벌’을 이은 세계인의 대축제로서의 정착을 목표로 하고 있다.


제2회 '부산국제코미디페스티벌(BICF)’은 오는 22일 김준호 집행위원장, 전유성 명예위원장, 개그맨 김대희등 조직위원회의 기자회견을 시작으로 본격 개막 준비에 돌입한다.


이미경 기자(sisatime@hanmail.net)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