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인권·복지

밀알복지재단, 에너지 소외계층 위한 ‘에너지 나눔 챌린지’ 성료

밀알복지재단, 에너지 소외계층 위한 ‘에너지 나눔 챌린지’ 성료

에너지 소외계층 300가구에 여름나기 선물 전달

 

 

[시사타임즈 = 박시준 기자] 밀알복지재단(이사장 홍정길)이 26일 SRT 수서역에서 한국에너지공단, ㈜에스원, ㈜SR과 함께 에너지 소외계층에게 시원한 여름나기를 지원하는 ‘에너지 나눔 챌린지’를 개최했다.

 

 


▲(왼쪽부터) ㈜SR 최길묵 본부장, ㈜에스원 박준성 전무, 한국에너지공단 이상홍 부이사장, 밀알복지재단 정형석 상임대표. ⒞시사타임즈

 

 

‘에너지 나눔 챌린지’는 시민들이 자전거 발전기를 돌려 총 1,000W의 전력을 만들어내면 밀알복지재단과 한국에너지공단, ㈜에스원의 지원으로 에너지 소외계층에게 여름나기 키트를 전달하는 시민 참여형 행사다. 이날 1,000명의 시민들이 참여하여 총 1,000W 전력 생산에 성공해 챌린지 목표를 달성했다. 이에 에너지 소외계층 300가구에 쿨매트, 차렵이불 등이 담긴 여름나기 키트를 전달할 수 있게 됐다.

 

올해로 2회째를 맞이한 이번 행사는 밀알복지재단 정형석 상임대표와 한국에너지공단 이상홍 부이사장, ㈜에스원 박준성 전무, ㈜SR 최길묵 본부장 등이 참석했다. 또한 걸그룹 베리어스가 참여해 재능기부 축하공연도 펼쳤다.

 

밀알복지재단 정형석 상임대표는 “폭염 가운데 에너지 빈곤으로 힘든 여름을 보내고 있는 이웃들을 도울 수 있게 돼 기쁘다”고 소감을 밝히며, “동참해주신 시민 여러분과 협력해주신 한국에너지공단, ㈜에스원, ㈜SR 관계자 분들께도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박시준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