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인권·복지

인천시, 생명사랑택시 지정…지킴이 위촉식 갖고 211명 임명

인천시, 생명사랑택시 지정…지킴이 위촉식 갖고 211명 임명
 


 

[시사타임즈 = 조미순 기자]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726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개인택시운전기사 211명에게 생명사랑지킴이 양성교육을 실시하고 시민의 정신건강을 지키고 생명의 소중함을 전파하는 생명사랑 택시지정 및 지킴이 위촉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생명사랑 택시는 직업의 특성상 다양한 사람을 만나는 택시기사와 협력하여 자살고위험군 발굴 시스템을 강화코자 하는 인천시 자살예방 시책이다. 택시 승객에게 생명사랑 홍보와 자살위기자 발견에 따른 전문기관 연계활동이 주요 임무로 인천광역시자살예방센터(센터장 나경세)에서 생명사랑택시 활동을 관리하게 된다.

 

생명사랑 택시 지킴이로 위촉된 택시기사는 평소 봉사활동에 관심이 많은 인천개인택시운송조합 소속으로 위촉식 후 생명사랑지킴이 양성교육을 3시간 받았으며 이후 정기적으로 보수교육을 받는다.

 

생명사랑 택시 지정 차량에는 뒷면 유리와 조수석에 생명사랑택시 스티커를 부착하고 정신건강 안내 리플릿이 상시 비치되고 택시 기사마다 생명사랑 택시 명함을 갖게 된다.

 

이날 위촉된 생명사랑 택시는 승객과의 대화를 통해 극단적인 표현을 쓰거나 죽고 싶다는 말을 하거나, 심하게 부정적인 말을 하는 손님에게 정신건강 리플릿을 주며 상담을 권유하는 한편, 활동사례를 생명사랑택시 커뮤니티(네이버 밴드)에 올리는 등 다양한 활동을 하게 된다.

 

유정복 인천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생명사랑택시는 손님에게 용기와 희망을 말을 전하여 살아갈 힘을 나눠 주는 행복 전파자로 그냥 택시가 아니라 사랑을 싣고 달리는 택시고 격려했다.

 

나경세 인천광역시자살예방센터장은 실제 20172월에 자살 시도를 위해 마포대교를 향하던 손님을 태운 택시가 경찰과 공조하여 자살위험자를 구한 사례도 있어 생명사랑택시의 활약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인천시는 앞으로 활동 실적이 우수한 생명사랑택시는 자살예방의 날 기념식에서 유공자 표창할 계획이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조미순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