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보건복지부, 제4회 아이지킴콜 112 콘텐츠 공모전 개최

보건복지부, 제4회 아이지킴콜 112 콘텐츠 공모전 개최


[시사타임즈 = 박속심 기자] 보건복지부(장관 박능후)는 아동학대 근절 방안을 국민으로부터 직접 듣기 위해 20일부터 1019일까지 4회 아이지킴콜 112 콘텐츠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사진제공=보건복지부. ⒞시사타임즈

 

공모전은 아동학대 신고번호인 '112'를 기억하면 아이를 지킬 수 있다는 의미다. ‘아이의 눈과 마음으로 바라보자는 취지로 올해 보건복지부에서 진행 중인 아이컨택 캠페인의 일환으로 추진된다.

 

공모 주제는 아동학대 예방 분야(13세 이상, 누구나 참여) 아이가 바라는 바람직한 훈육 분야(4~12)로 나뉘어 진행된다.

 

아동학대 예방 분야의 신고활성화 부문은 영상, 포스터·손글씨, 에세이, 카툰 부문에서 만 13세 이상 국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또 바람직한 훈육 분야는 포스터, 그림일기 부문에서 4세 이상 12세 이하 아동이 참여할 수 있다.

 

참여는 아이컨택 캠페인홈페이지(http://icontact.or.kr)에서 제출할 수 있다. 직접 손으로 그린 작품의 경우 우편 접수(서울시 마포구 창전로 90 지씨빌딩 공모전 운영사무국)를 통해서도 제출 가능하다.

 

제출된 작품은 보건복지부와 중앙아동보호전문기관, 홍보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119일 수상작을 선정 후 제121119일 아동학대예방의 날 기념식에서 시상한다. 52편이 선정될 예정(총 상금 규모 1,900만 원)이다.

 

보건복지부 형운태 아동학대대응팀장은 아동학대에 대한 사회적 경각심이 어느 때보다 큰 만큼 이번 공모전을 통해 국민들의 공감대를 자극할만한 다양한 콘텐츠들이 응모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또한 이번 공모전의 참여를 통해 아동학대에 대해 고민하고 공감한 경험이 참여자 개개인의 삶에도 묵직한 울림이 되기를 기원한다고 전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박속심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