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생명보험재단, 충남 서산에서 생명사랑 녹색마을 현판식 개최

생명보험재단, 충남 서산에서 생명사랑 녹색마을 현판식 개최
맞춤형 자살예방 프로그램으로충남 서산 지역 생명존중문화 조성

 

 

[시사타임즈 = 김혜경 기자] 생명보험사회공헌재단(이사장 이종서, 이하 생명보험재단)23일 충청남도 서산시에서 생명사랑 녹색마을 현판식을 갖고 23개 마을 810가구에 농약안전보관함을 전달했다.

 

▲사진제공=생명보험사회공헌재단. ⒞시사타임즈

 

 

이 날 행사는 맹정호 서산시장, 조경연 생명보험재단 상임이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통계청에 따르면 충남 서산시는 2017년 기준 인구 십만 명당 자살 사망률 36.4명으로 201633.6명에 비해 자살률이 상승했다. 충남지역 평균인 31.7명 보다 크게 웃도는 수치이다. 농촌지역에서 빈번하게 일어나는 농약 음독자살 또한 전국 평균인 6.7%를 크게 상회하는 12.9%로 조사되어 체계적인 농약 관리 등 자살률 감소를 위한 체계 마련이 시급한 상황이다.

 

충남 서산시의 자살률 제고를 위해 생명보험재단은 올해 23개 마을 810가구에 충동적인 농약음독자살을 예방할 수 있는 농약안전보관함을 보급한다. 또한 마을 주민들의 상황을 잘 알고 있는 이장 및 부녀회장을 생명사랑지킴이로 임명해 자살위험이 높은 지역주민을 조기에 발견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또한 정신 건강 의료비 지원과 함께 지역정신건강센터와 연계해 자살 고위험군을 집중관리하는 등 농촌 지역 자살 예방을 위한 프로그램을 전개할 예정이다.

 

농약안전보관함 보급사업은 2011년부터 8년간 91개 시군 총 26,864가구에 보관함을 설치하며 201116.2%(2,580)에 이르던 농약 음독 자살사망자 수를 20157.1%(959)까지 줄이는 데 기여한 바 있다.

 

생명보험재단 조경연 상임이사는 이웃을 향한 작은 관심이 자살 예방의 첫 걸음이라며 농약안전보관함 보급이나 각종 자살예방 정책도 중요하지만, 무엇보다 모든 마을 주민이 생명사랑지킴이가 되어 내 주변에 마음이 힘든 이웃은 없는지 살펴보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김혜경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