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서울시 영등포구, 별별교육이야기 토론회 주민참여자 모집

서울시 영등포구, 별별교육이야기 토론회 주민참여자 모집
 

 

[시사타임즈 = 한민우 기자] 서울시 영등포구(구청장 조길형)가 모두가 행복한 영등포 교육을 위해 ‘영등포, 별별 교육이야기’ 원탁토론회를 개최키로 하고 이를 함께 할 주민 모집에 나섰다.



 



원탁토론회는 학부모, 학생, 교사, 마을주민 등 다양한 교육주체가 한 자리에 모여 모두에게 신뢰받는 공교육을 논의하는 자리로 교육에 관심 있는 주민이면 누구나 참여가능하며 총 200여 명을 모집 예정이다.


희망자는 오는 23일까지 구 홈페이지 영등포 소식란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해 이메일(dodo79@ydp.go.kr) 또는 팩스(2670-3589)로 제출하면 된다.


토론회는 다음 달 2일 오후4시 ‘영등포구에서 우선적으로 시행해야 할 교육 사업’을 주제로 당산동 그랜드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다.


한편 영등포구는 예비혁신교육지구로 지정된 이후 지역 사회의 다양한 구성원이 교육 주체로 참여하는 마을교육공동체 조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번 토론회 또한 그 일환으로 진행되는 것으로, 관의 일방적 주도가 아닌 마을-학교와의 소통을 통해 모두가 공감하는 교육방향을 설정하는 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조길형 영등포구청장은 “학생, 학부모, 학교, 마을 모두가 행복한 영등포 교육을 위해 다양한 주민들의 의견을 들려주시길 기대한다.”며 구민들의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문의 : 교육지원과(☎2670-4159)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한민우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