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서울시, 7일 2018 성평등주간 기념행사를 개최

서울시, 7일 2018 성평등주간 기념행사를 개최

여성 자기방어프로그램 파쿠르

청소년 성평등주간 체험행사

 

[시사타임즈 = 박수연 기자] 서울시는 성평등주간(71~7)을 맞아 7일 오전 10~오후 4시까지 서울광장에서 그래!이제 성평등을 주제로 2018 성평등주간 기념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성평등주간 기념행사 웹자보(사진제공=서울시). ⒞시사타임즈

 

2018 성평등주간 기념행사는 여성 자기방어 프로그램(파쿠르) 청소년 성평등주간 체험행사 여성공예작품 체험행사로 진행된다.

 

파쿠르는 자기 내면과 세상의 벽을 넘는 파쿠르, 체험워크숍이라는 이름으로 파쿠르제너레이션즈코리아가 운영한다. 4, 회차 당 최대 30명을 현장접수받아 진행한다.

 

청소년 성평등주간 체험행사 부스는 신청사 앞쪽에 마련된다. 서울지역 8개 청소년성문화센터와 #성평동(성평등한 우리동네)사업단이 그래! 이제 성평등을 주제로 학교 성차별 탐구생활 #스쿨미투 연대하는 백장미들 성평등 보이스 성차별 뿌셔뿌셔 인증샷 이벤트 등 총 6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또 서울광장 한쪽엔 여성들의 섬세한 손재주를 감상하고 체험할 수 있는 여성공예작품 전시가 펼쳐진다. 복주머니 만들기 나만의 열쇠고리 만들기 매듭팔찌 만들기 자수책갈피 만들기 초롱체 엽서 만들기 브로치 만들기 등을 현장에서 체험할 수 있다.

 

한편 이에 앞서 614~17시에는 서울시 신청사 8층 다목적홀에서 ‘#MeToo#WithU 토탁토탁 토크쇼가 개최된다.

 

윤희천 서울시 여성정책담당관은 성평등주간을 맞아 시민들이 오감으로 체험할 수 있는 다채로운 성평등 행사를 마련했다서울시는 앞으로도 시 조직 뿐 아니라, 학교, 일터, 일상에서 성평등이 조속히 실현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박수연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