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연예/여행

[ 여행 ] 워터파크에서 즐기는 스파여행 어떠세요?

[ 여행 ] 워터파크에서 즐기는 스파여행 어떠세요?

 

 

[시사타임즈 = 조미순 기자] 겨울을 이겨내기 위해 이한치한을 외치는 사람이 있는가 하면, 그래도 따뜻한 곳에서 즐거운 겨울을 나고 싶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있을 것이다. 겨울여행 하면 뭐니뭐니 해도 ‘온천’. 특히 워터파크를 접목 시킨 곳에서의 스파여행은 어떨까?

 

 

◇ 팔탄의 나일강! 하피랜드

화성시 팔탄면은 도심과 가까우면서 다양한 온천들이 모여있어 겨울철 최적의 온천여행지로 손꼽힌다. 그 중 하피랜드는 워터파크를 접목한 스파 시설과 다양한 찜질방 시설로 인기를 얻고 있다.

 

하피랜드의 ‘HAPY’는 ‘Happy Area in Paltan Yulam’으로 ‘팔탄면 율암리의 행복한 지역’을 의미하며 나일강의 물의 여신인 Hapy-Nile을 상징하기도 한다. 인테리어를 이집트 풍으로 꾸민 것도 이 때문이다.

 

먼저 따듯한 온천수 유수풀에서 물놀이를 즐겨본다. 외부와의 기온차이로 안개가 피어올라 마치 정글을 탐험하는 듯한 느낌이다. 어른들이 바데풀에 몸을 담그는 동안 아이들은 바디슬라이드, 워터드롭, 아쿠아플레이 등 놀이시설을 이용하며 시간가는 줄 모른다.

 

스파와 물놀이를 마음껏 즐긴 후에는 찜질방으로 옮겨 피로를 푼다. 뜨거운 참숯가마에서 땀을 흘린 후 시원하게 마시는 차가운 식혜는 빼놓을 수 없는 즐거움이다. 한켠에 마련된 족욕탕에서 아이들과 나란히 발을 담그고 도란도란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은 가족만의 행복이다.

 

문의: 1577-5752, www.hapyland.co.kr

 

◇ 화성 바람의 언덕! 살곶이 펜션

살곶이는 화성시 서신에서 제부도를 향하는 길 왼편 얕은 언덕에 위치한 전원마을이다. 언덕 정상 부근의 살곶이 펜션은 마을정면이 바다와 절벽으로 마주하고 있어 바라보는 서해 바다의 풍경이 유난히 시원스럽다.

 

펜션 아래 갯벌에서는 바지락 잡기 등 다양한 체험이 가능하다. 마을이름의 공식명칭이 ‘살곶이’지만 마을사람들은 ‘살고지’라 부른다.

 

문의: www.살고지펜션.kr

 

◇ 바닷내음 물씬 풍기는 해물칼국수

제부도 입구는 물론 제부도 안에도 수많은 칼국수 식당이 있다. 그 중 인상 좋은 아주머니의 안내에 따라 바다가 보이는 좋은 자리를 골라 자리를 잡는다. 칼국수만으로는 부족하다 싶으면 쫄깃한 산낙지 한 접시로 바다의 맛을 본다.

 

해물칼국수를 먹기 전 앞서 주문한 산낙지의 머리를 함께 넣고 끓여달라 부탁한다. 바지락 등 해물이 넉넉하게 들어간 칼국수가 한층 더 시원하고 담백한 맛을 낸다.

 

식당에 따라 작은 양의 보리밥이 제공되며 조개구이나 새우구이와 함께 구성된 셋트 등 다양하게 선택할 수 있다.

 

◇ 겨울 제부의 손짓! 제부바다길

제부도를 찾는 즐거움 중 가장 큰 것은 역시 바닷길이다. 파란 하늘 아래 탄도항과 전곡항이 또렷이 보이고 멀리 영흥도 화력발전소의 연가가 구름처럼 피어오르는 아름다운 길이다.

 

얼음이 버석거리는 갯벌 위 제부도로 길게 이어지는 이 길에서는 춥지만 창문을 열고 싶고, 피곤하지만 운전대를 양보하기 싫다. 하루 두 번 열리는 제부바닷길은 통행 가능시간을 사전에 체크하는 것이 좋다.

 

또 기상상황에 따라 약30분의 오차가 생길 수 있으니 여유를 두고 도착하는 것이 좋다. 대중교통을 이용한다면 안산역과 수원역에서 제부도 입구까지 버스로 도착해서 ‘제부도 자갈치’ 앞 에서 매시간 정각에 출발해 제부도 안까지 들어가는 마을버스를 이용한다.

 

◇ 명품 수산물 아울렛! 궁평항

궁평항 수산물 직판장 에서는 조개와 활어 젓갈 등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다. 큼지막한 바구니에 다양한 종류의 조개를 올려 모둠으로 구입할 수 있고 원한다면 즉석에서 구이로 즐길 수 있다.

 

쇼핑 후에는 선착장과 피싱피어를 산책하는 것이 좋다. 낚시는 물론 바다경치와 일몰을 감상하기 좋아 많은 사람이 찾는다.


자료출처 : 경기관광공사

 

조미순 기자(sisatime@hanmail.net)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