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치/정부·지자체

용산도서관, 제28회 창작시 공모전 개최

창작시에 희망의 날개를 달아 주세요

 

 

[시사타임즈 = 박속심 기자] 용산도서관(관장 신정희)에서는 ‘제28회 창작시 공모전’을 개최한다. 1985년을 시작으로 올해 28회째 개최하는 창작시 공모전은 서울특별시교육청과 한국시인협회의 지원을 받아 운영하며 마음속에만 담아두었던 詩 창작의 열정을 표현할 수 있는 의미있는 행사다.

 

응모 기간은 4월 16일(월)~ 5월 21일(월)이며 응모 방법은 학교장 추천 업무관리시스템 접수와 개별로 직접 또는 우편 접수 가능하다. 응모 대상은 서울특별시교육청 초·중·고 학생과 전문가를 제외한 서울시 소재 일반인을 대상으로 하며 발표되지 않은 순수 창작시를 모집한다.

 

최우수상 4명, 우수상 30명, 장려상 65명을 시상하며, 초·중등부 최우수상에게는 서울특별시교육감상을 수여한다. 또한 수상자에게는 상장과 문화상품권을 부상으로 지급한다. 창작시 공모전 입상작품집 ‘두텁바우’ 제22집을 발간해 참가 학교 및 수상자, 유관기관에 배포한다. 입상자 발표는 6월20일(수) 예정이며 홈페이지 게재 및 개별 통보한다.

용산도서관 관장은 “창작시 공모전은 매년 1,500편이 넘는 작품이 응모될 정도로 큰 행사로 발전했으며 청소년에게는 사고력과 상상력을 키우고, 일반인에게는 감성적인 심상을 계발하고 정서를 순화하는 소중한 기회가 되고 있다”라고 전했다. 창작시는 바쁜 현대인에게 마음의 여유와 위로를 가져다주는 아름다운 울림으로 남으리라 기대하며 많은 학생과 성인들의 참여를 당부한다.

 

문의 : 754-3439, 754-3612, http://yslib.sen.go.kr

 

박속심 기자(sisoti@naver.com)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