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인권·복지

은평소방서, 저소득 취약계층 위한 민관군 주택용 소방시설 기탁 행사

은평소방서, 저소득 취약계층 위한 민관군 주택용 소방시설 기탁 행사



[시사타임즈 = 박수연 기자] 서울시 은평구청, 현대건설 은평성모병원 공사현장과 이마트 은평점은 경제적 형편이 어려워 주택용 소방시설을 설치하지 못하는 저소득 취약계층을 위해 은평소방서(서장 정재후)에 주택용 소방시설 500세트를 기탁했다.

 

▲사진제공=은평소방서. ⒞시사타임즈

 

지난 29일 오후 소방서에서 열린 이번 기탁 행사는 정재후 은평소방서장 정동섭 은평구 주거재생과장 유혜영 향림마을 주민협의체 대표 노권 현대건설 은평성모병원 현장소장 김윤식 이마트 은평점 점장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소방서에 따르면 최근 5년간 은평구 화재 1,029건 중 426(41.4%)이 주택에서 발생하고 전체 사망자 6명 전부 주택화재로 사망했다.

 

이처럼 화재로 인한 가장 많은 인명피해가 주택에서 발생하는데 주택용 소방시설의 부재로 화재를 조기에 인지하거나 진압하는 데 어려움이 있다.

 

이에 은평구청과 현대건설 은평성모병원 공사현장에서 소화기 각 200, 단독경보형감지기 각 200개와 이마트 은평점에서 소화기 100, 단독경보형감지기 100개를 소방서에 기탁했다.

 

기탁물품은 은평구 주택거주 저소득 취약계층 500세대에 무상으로 보급되며 소방, 구청, , 의용소방대 등 민관군 합동으로 직접 전달, 설치할 예정이다.

 

정동섭 주거재생과장은 은평구 안전을 위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어 기쁘다앞으로도 지역을 위한 사회공헌 활동에 함께 동참하고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에 정재후 서장은 이번 기탁행사를 통해 주택용 소방시설을 꼭 필요한 곳에 설치해 안전한 지역 환경을 조성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박수연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