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연예/공연·전시

자녀에게 어린이날 특별한 추억을 선물하세요

자녀에게 어린이날 특별한 추억을 선물하세요

 

[시사타임즈 = 이미경 기자] 어린이날이 다가오면서 아이들이 갖고 싶어하는 선물을 찾기 위해 많은 부모들은 고민에 빠졌다.

 

또한 올해 어린이날은 주말과 석가탄신일이 이어져 긴 연휴가 된 만큼 아이들이 좋아하는 장난감 선물 뿐 아니라 아이들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낼 준비로 여념이 없다.

 

최근 부모와 자녀가 함께 한 다양한 야외활동 경험이 아이들에게 큰 선물이 되는 모습을 담은 프로그램이 방영되며 경험을 통해 오감을 만족시켜줄 수 있는 양육에도 더 큰 관심이 쏠리고 있다. 특히 신체 발달기에 있는 유아기에 적합한 문화활동이 다양하게 이루어지고 있는 만큼 긴 연휴 아이들과 즐거운 추억을 만들고 자연스럽게 오감을 자극시킬 수 있는 공연, 전시, 체험전 방문을 계획해봐도 좋을 듯 하다.

 

 

동요콘서트 ‘구름빵’

 

동요콘서트 구름빵은 베스트셀러 동화책 <구름빵>을 원작으로 유아음악교육 전문가 김성균의 대표곡 ‘괜찮아요’ ‘씨앗’ 등 친숙한 동요를 접목시켰다. 다양한 의성어, 의태어 사용으로 자연스럽게 어휘력 향상에 도움을 주고 동화책 이야기의 한 부분인 ‘구름빵만들기’ 과정을 공연 중 시연함으로 보다 입체적으로 경험할 수 있다.

 

이렇듯 오락과 교육을 모두 겨냥한 에듀테인먼트 공연의 대표작인 동요콘서트 구름빵은 가정의 달을 맞아 5월 1일부터 5월 10일까지 공연관람시 3인가족권 39,000원 4인가족권 48,000d에 판매하고 있으며 인터파크를 통해 예매시 해즈브로 완구를 증정하는 특별이벤트도 진행중이다.

 

<동요콘서트 구름빵>은 3월13일부터 8월31일까지 코엑스아트홀에서 공연된다.

 

‘히어로대작전’ 일산기획전

 

현재 영등포 타임스퀘어에서 진행되고 있는 한솔어린이뮤지움의 <히어로대작전>이 가정의 달 오월을 맞아 더 많은 어린이들과 만나기 위해 5월1일부터 고양아람누리 갤러리누리에서 일산기획전을 진행한다. 이번 일산기획전은 ‘꽃방귀요정을 구해라!’라는 재미있는 스토리 속의 새로운 미션활동으로 변화했고 ‘블록’이라는 모티브를 추가했다. 자연스럽게 성취감과 자신감을 심어줌은 물론 체험과정에서 미술, 신체, 연극, 음악 등 다양한 장르를 체득하는 통합 체험프로그램으로 오감을 만족시킬 수 있는 특별한 경험이 된다.

 

히어로대작전 일산기획전은 5월1일부터 8월31일까지 고양 아람누리 갤러리누리에서 진행된다.

 

그림책의 위대한 발견전

 

1900년대부터 2000년대에 이르기까지 세계 그림책문학상 수상자들의 작품을 한자리에서 만나는 전시가 진행중이다. 이번 전시는 그림책 100년사를 아우르는 작품섹션과 ‘내 토끼 어딨어’ ‘비둘기에게 버스 운전을 맡기지 마세요’ 등의 작품으로 인기있는 작가 ‘모 윌렘스’의 특별한 섹션으로 진행된다. 미술 교육 전문가와 함께 진행되는 체험 프로그램과 전시작품을 동연구연하는 프로그램은 아이들의 상상력을 자극시켜 흥미로운 체험이된다.

 

<그림책의 위대한 발견>展은 2월7일부터 6월8일까지 성남아트센터 큐브미술관에서 개최된다.

 

이미경 기자(sisatime@hanmail.net)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