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장고협, ‘강사 스킬 Up Go·일자리 Job Go 프로젝트’ 교육생 모집

장고협, ‘강사 스킬 Up Go·일자리 Job Go 프로젝트’ 교육생 모집

 

[시사타임즈 = 이미경 기자] 한국장애인고용안정협회(회장 손영호, 이하 장고협)는 중증장애인 일자리 창출을 위해 723일부터 27일까지 이룸센터에서 직장 내 장애인 인식개선 강사 양성을 위한 강사 스킬 Up Go·일자리 Job Go 프로젝트를 실시한다.

 

장고협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하 공단’) 인식개선 강사 자격증 취득 및 전문 강의스킬 UP을 원하는 장애인에게 스타강사의 꿈을 이룰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이번 교육을 통해 장애인고용촉진 및 직업재활법개정에 따라 2018529일부터 법정의무교육이 된 직장 내 장애인 인식개선 교육이 장애인 특히 중증장애인의 좋은 일자리 창출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교육은 신청자 중 면접을 통해 소수의 인원만 선발하여 무료로 진행할 예정이다. 75일부터 17일까지 접수를 받아 19일 면접을 진행할 예정이다.

 

교육은 23일부터 27일까지 이룸센터(서울 여의도 소재)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기업체 장애인 인식개선 강사를 꿈꾸는 예비강사나 공단 자격증을 취득한 강사는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한편 장애인고용노동지원센터 조호근 소장은 이번 교육이 인식개선 강사를 준비하는 예비 강사, 특히 장애인 강사에게 좋은 기회가 되어 장애인 일자리 창출에 기여했으면 좋겠다면서 협회는 강사양성 외에도 다양한 컨텐츠 개발 등 장애인을 위한 사업을 발굴해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교육 문의 및 신청은 장애인고용인식개선교육원(02-754-7755)’으로 하면 된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이미경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