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전국 경찰지휘부 워크숍 개최…‘민주·민생·인권경찰로’

전국 경찰지휘부 워크숍 개최…‘민주·민생·인권경찰로’
 

 

[시사타임즈 = 이미경 기자] 경찰청은 지난 20일 충남 아산시 경찰교육원에서 이철성 경찰청장과 각 지방경찰청장, 경찰서장 등 3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전국 경찰 지휘부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날 경찰은 워크숍에서 올해 정책 목표로 세운 민주·민생·인권경찰로의 도약을 위한 의지를 결집하고 20일 앞으로 다가온 평창 동계올림픽의 안전관리 방안을 논의했다.

 

이철성 청장은 최근 권력기관 개혁안이 발표됐고 국회 사법개혁특별위원회가 발족해 본격 논의를 시작했다우리가 국민 믿음을 저버리고 개혁의 발걸음을 중단한다면 지금의 희망과 기대가 큰 위기로 돌아올 수 있다고 말했다.

 

이 청장은 또 평창올림픽 성공은 안전에 달렸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라며 테러 예방에서 교통안전까지 한 치의 빈틈도 없는 완벽한 안전관리로 대한민국 경찰의 우수성을 세계에 알리도록 모두 역량과 지혜를 모아야 한다고 당부했다.

 

이 청장은 워크숍 참가자들에게 미국 독립혁명기 사상가 토머스 페인의 저서 상식, 인권을 선물하며 인권과 상식에 기초해 국민 삶의 질을 실질적으로 개선하는 경찰이 돼 달라고 말했다.

 

노태강 문화체육관광부 제2차관이 참석한 이날 대회에서 경찰은 올림픽 성공은 무엇보다 안전에 달려있다는 점을 강조했다.

 

더불어 경찰은 워크숍 시간 중 지휘부가 다 함께 평창 올림픽 안전, 경찰이 책임지겠습니다라는 구호를 외치며 다가오는 평창 동계올림픽의 안전한 개최를 위한 결의를 다지는 시간도 마련했다.

 

한편 이날 정부 국정운영방향 이란 주제로 특강에 나선 김부겸 행정안전부 장관은 경찰 지휘부에게 지속적인 개혁을 통해 민주·인권경찰로 거듭날 것과 평창 동계올림픽에 대한 빈틈없는 대비를 주문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이미경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