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설, 칼럼

[ 전문가 칼럼 ] 똑똑한 내 아이의 집중력을 높여주는 마사지 / 태교전도사 박선옥

[ 전문가 칼럼 ] 똑똑한 내 아이의 집중력을 높여주는 마사지 / 태교전도사 박선옥



[시사타임즈 = 박선옥 아기피부연구소장] 아이를 하나 낳는 요즘, 엄마들은 바쁩니다. 조기 교육에 관심이 이만저만 아니지요. 남들 다 시키는데 내 자식만 뒤처진 것 같아 불안하기도 합니다.

 

저 역시 그랬던 적이 있습니다. 특히나 큰아이를 키울 때는 내 아이가 천재같고 뭐라도 더 배우게 해야 될 것 같아 마구 끌고 다녔던 기억이 납니다. 지금 생각하면 서로 고생이지 싶습니다. 내가 생각하는 것이 자식을 위한 최선의 선택인 듯 비싸면 뭔가 다르단 생각을 많이 했던 것 같습니다.

 

하 지만 그런 것도 생각해 보니 그때만이 해보는 특별한 경험 같기도 하고 뼈저린 교훈도 얻는 것입니다. 둘째가 생기니 비싼 교재와 센터에 대한 관심도 줄어들고 키워보니 어디를 보냈는지가 중요한 게 아니고 아이와의 스킨쉽, 사랑을 얼마나 주고, 받고 했는냐가 중요하단 진리입니다. 주변에서 말을 해줘도 듣지 않는 때가 요때인 것 같기도 합니다.

 

그런데 요즘엄마들은 임신태교 교실을 열심히 다녀서 그런지 참으로 지혜로워졌습니다.

 

강의를 해주면 잘 메모했다가 실천하는데 제가 깜짝 놀랍니다. 그래서 교육의 힘은 대단하고 저와 같은 선배엄마들이 전문가로서 더욱 열심히 해야겠다고 다짐합니다.

 

학습지와 비싼 센터가 아니어도 똑똑하게 키울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똑똑한 아이라는 것은 곧 집중력입니다.

 

예전과 달리 요즘 아이들은 즉흥적이고 감각적입니다. 놀이시설도 흥미위주고 자극적이며 영상들로 가득차 몰입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책을 끝까지 읽기보다는 만화영화로 스토리를 이해합니다.

 

텔레비젼과 스마트폰 그리고 컴퓨터의 게임까지 아이들은 혼자여도 심심하지 않고 번잡하게 이것 찔끔, 저것 찔끔 한자리에 오랫동안 앉아있지를 못합니다. 참고로 중독의 개념은 집중력과 다름을 말씀드립니다.

 

이런 판이니 조용히 앉아서 무언가에 집중을 한다는 것은 굉장히 힘든 일이 되어 버렸습니다. 이때 우리아가 집중력 마사지를 해 주면 1분, 2분, 3분 몰입하는 시간이 늘어납니다.

 

집중력을 높여줄 수 있는 마사지 요령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발을 전체적으로 쓸어준 뒤

 

2. 발에 고인 혈액을 종아리 안쪽, 바깥쪽, 뒤쪽으로 3회씩 끌어 올려줍니다.

 

3. 대뇌 반사 부위 자극 즉 엄지발가락 끝에서 발몸 체 방향으로 쓸어 내려 줍니다. 지긋이 눌러주거나 손톱으로 자극을 줄 수도 있지만 아기들을 기준으로 했을 때 그냥 가볍게 눌러주면 됩니다.

 

4. 엄지발가락은 머리를 좋게 합니다. 많이 자극주세요.

 

엄마의 노래와 함께 즐겁고 행복한 시간을 보낸다면 더욱 좋겠죠. 발가락마사지는 평상시 모유수유 중에도 할 수 있고 발이 차가운 아가에게 도움이 되니 틈나는 데로 만져주시면 됩니다.

 

 

 

 

저자 프로필

 

아기피부연구소장

아가페산모도우미원장

대한민국가족지킴이 교육본부장(태교)

 

 

 

박선옥 소장(sunouk5281@naver.com)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