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설, 칼럼

[ 전문가 칼럼 ] 붉은 사막의 나라 나미비아!

[ 전문가 칼럼 ] 붉은 사막의 나라 나미비아!



[시사타임즈 = 엄주환 RED AFRICA CEO] 바다와 사막이 공존하는 신비로운 세상이 펼쳐지는 곳 우리는 그곳으로 떠나려고 한다.

 

2011년 어느 날 우리는 정글의법칙을 시청하고 있었다. 문득 아프리카란 어떤 곳인지 궁금해졌다.

 

그후로부터 아프리카에 대한 정보를 찾아보면서 지금까지의 아프리카에 대한 인식은 결혼후의 환상이 깨지듯 한순간에 변화되고 말았다.

 

물론 언론이나 방송에서 전해지는 내전과 굶주림등 참담함은 현실 그대로이다. 하지만 우리들은 아프리카의 인구가 10억 이상이며, 54개국으로 이루어진 대륙이라는 것을 잘 알지 못할 것이다. 필자도 이집트나,모로코가 아프리카 대륙에 속해있는지 알지 못했다. 이렇듯 아프리카는 아직 우리에게는 신비로운 땅이다. 나미비아는 독일, 남아프리카공화국으로 이어지는 식민국가에서 1990년 독립한 신생국가이다. 현재도 남아프리카공화국의 영향을 받고 있으며, 남아공 화폐도 사용 가능하다.

 

우리에게는 아직 낯선 나라인 나미비아는 최근 정글의법칙을 통해서 조금씩 알려지고 있다.

 

도시는 독일 및 남아공의 영향을 받아 유럽풍 분위기의 시설로 정비가 잘되어 있으며, 치안 또한 안전한 곳으로 많은 외국관광객들이 찾고있는 곳이다.

 

우리 가족이 나미비아로 결정하게된 중요한 계기도 치안 및 대체적으로 인프라가 잘 정비되어 있는 도시에 대한 영향도 매우 크게 적용되었다.

 

또한 고고아프리카의 문헌규 대표와의 상담 및 교육을 통해 그 나라에서의 수익사업 및 향후 미래 사업계획에 대한 전반적인 플랜을 계획 중에 있다.


     왼쪽위부터 시계방향

     빈투후크 시내, 빈투후크야경, 스와코문트 호텔, 스와코문트 해변 ⒞시사타임즈


첫번째 진행사업은 원활한 정착을 위한 여행사업이다.

 

많은 유럽인 및 미국인들이 나미비아를 찾고 있다. 아프리카의 모든 것을 한 곳에서 느낄 수 있는 장점 및 수 많은 액티비티 등으로 고고아프리카와 협력하여 국내 여행객들에게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두번째 진행사업은 부동산 사업이다.

 

필자는 국내에서 10여년 동안 부동산 마케팅 및 개발사업을 진행해왔다.

 

아프리카의 인구는 계속 증가추세에 있으며, 경제도 발전을 거듭하고 있는 실정이다. 그에 따른 거주, 상업, 업무공간도 지속적으로 필요하게 될 것이다. 국내 부동산경기 악화로 인해 건설기업들의 해외 진출이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다. 필자도 카자흐스탄 및 베트남 지역의 아시아 진출 기업들의 컨설팅을 진행해 왔었다. 앞으로 아프리카 지역의 부동산 개발은 무한한 성장을 예고하고 있다.

 

이렇게 현재 나미비아 진출을 위한 준비를 진행하고 있다.

 

이민을 준비하면서 정신적으로나 육체적으로 매우 힘이 드는 것이 사실이다. 필자는 이를 가족의 힘으로 이겨내고 있다. 앞으로의 자녀계획이나 미래를 생각하면서 와이프와 구체적인 대화를 통해 평상시에 느끼지 못한 부부애를 많이 느끼고 있으며, 아이들 또한 긍정적으로 따라와 주고 있다.

 

10세 큰아들의 목표는 나미비아 축구 국가대표를 목적으로 8세 작은아들은… 현지에 가서 정할것 같다. 도전이라는 단어만으로 내 가슴은 설레이고 있다. 목적이 이끄는 삶을 살수 있도록 노력해본다.


엄주환 RED AFRICA CEO 가족 사진 ⒞시사타임즈



 

 

저자 프로필

 

엄주환 RED AFRICA CEO

 

학력사항

서울고등학교 졸업

계원예술대 산업디자인과 졸업

Philippines BECI language school 수료

 

해군 병 387기 병장 만기 제대

 

경력사항

2001년 ㈜솔렉스플랜닝 마케팅팀 : 주택,상업 시설 마케팅 및 컨설팅

2006년 ㈜강앤파트너스 개발사업팀 : 국내 개발사업 및 해외 부동산 컨설팅

現 RED AFRICA CEO

 

커뮤니티

홈페이지 : www.redafrica.co.kr

메일 : redafrican@naver.com

블러그 : http://blog.naver.com/redafrican

페이스북 : http://www.facebook.com/pages/Redafrica/252771941517621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