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치/정부·지자체

전주시 완산구, 하반기 체납세 특별징수 140% 달성

전주시 완산구, 하반기 체납세 특별징수 140% 달성

목표 15억 → 21억 달성…역대최고의 달성율

 

 

[시사타임즈 전북 취재부장 = 은영호 기자] 전주시 완산구는 지난 10월21일부터 추진한 체납세특별징수기간 중 강력한 징수활동을 전개하여 당초 목표인 15억원 보다 140%가 많은 21억원을 달성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체납세특별징수기간에 체납자가 숨긴 재산을 끝까지 추적하는 과학징수반 및 기동징수반을 본격 가동하는 등 강력한 징수활동을 펼친 결과 부동산·차량 압류 및 공매 예고, 전자예금압류 등 강력한 징수 활동을 통하여 4,609건 18억원을 징수했다.

 

11월5일에는 구·동주민센터 합동으로 대대적인 번호판 영치활동을 전개하여 548대 3억원의 징수성과를 거두었고, 전자예금압류 예고 통지서(5,523명), 체납차량 번호판 영치예고서(5,536명), 지방세 체납고지서 및 안내문(55,019명) 등을 발송하여 체납세 징수에 다각적인 활동을 전개했다.

 

또한 지속적으로 연중 상시번호판 영치팀을 가동하여 고질체납차량에 대하여 집중 단속을 실시하는 한편, 체납지방세 1.5 클린업 징수반 및 과학·기동징수반을 적극 운영하여 체납자가 숨겨놓은 재산은 끝까지 추적하여 체납처분을 실시할 계획이다.

 

완산구는 “이번 체납세 특별징수기간에는 고질체납에 집중적으로 징수활동을 전개하여, 성실하게 납기내에 납부하는 대다수의 납세자에게 상대적 박탈감을 미연에 방지하는 효과를 거두었으면 한다”며 “계속적으로 상습·고질체납자가 숨겨놓은 재산을 찾아 체납처분을 확행하여 조세 정의 실현을 통한 신뢰세정을 구현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전북 취재부장 = 은영호 기자(sisatime@hanmail.net)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