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종교

제7회 한국교회연합과일치상, 장헌일 장로 수상

제7회 한국교회연합과일치상, 장헌일 장로 수상


[시사타임즈 = 조미순 기자] 한국교회 연합과 일치를 위해 창립된 한국기독교복음단체총연합회(대표회장 최낙중 목사)가 6일 오후 7시 국회헌정기념관 대강당에서 제7회 ‘한국교회 연합과 일치상 시상식’을 기념해 ‘한국교회 연합과 일치를 향한 제언’의 시간을 마련했다.


      제7회 한국교회연합과일치상에 장헌일 장로가 수상하고 있다. ⒞시사타임즈



이번 ‘제7회 한국교회 연합과 일치상 시상식’에서는 한국교회의 연합과 일치를 이루는데 기여한 인사로 전병금 목사(한국기독교목회자협의회 대표회장), 안준배 목사(세계성령중앙협의회 이사장), 장헌일 장로(국가조찬기도회 사무총장)가 각각 선정돼 수상했다.

 

전병금 목사는 한국기독교목회자협의회 대표회장으로서, 진보교단인 기장 교단 목회자임에도 보수와 진보교회를 아우르며 한국교회 연합을 이뤘다는 평가를 받았다.

 

안준배 목사는 23년 간 세계성령중앙협의회를 통해 성령 안에서의 한국교회 연합과 일치를 꾀하고, 기독교 문화 예술 부문에서 활동하며 문화선교에 힘쓴 공로를 인정받았다.

 

장헌일 장로는 10년째 국가조찬기도회 사무총장을 역임하며 교회와 정계 특히 국회가 복음으로 하나되는 일치운동을 통해 기독교세계관에 입각한 하나님의 공의와 정의가 이땅에 실현되도록 힘썼고, 국가와 정부영역 선교에 앞장선 공로로 수상자에 선정됐다.

 

심사위원장 소강석 목사는 “한국교회연합과 일치를 위해 온몸으로 헌신했던 이들을 선정해 지금까지 연합과 일치상을 시상해왔다”며 “존경의 마음을 담아 시상하며, 앞으로 한국교회 연합과 일치를 위해 더욱 애써주기 바란다”고 기념사를 전했다.

 

이날 수상식에는 김영주 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 총무,김요셉 한국기독교연합 대표회장을 비롯 황우여 새누리당 대표 김영진 의회선교연합 대표회장 등 300명이 참석 했다.

 

                         제7회 한국교회연합과일치상 수상자들 기념촬영 ⒞시사타임즈



 

 

수 상 소 감

 

 

(사)대한민국 국가조찬기도회  장헌일 사무총장

 

 

나라와 민족, 국가번영과 경제발전 그리고 한반도와 세계평화를 위해 하나님께 의탁하며 기도하는 (사)대한민국 국가조찬기도회 법인설립 초대 사무총장으로서 섬겨온지 10년이 되는 해, 2012년 한국교회연합과 일치상을 허락하신 하나님께 영광과 감사를 올려

드립니다.

 

선교의 여러 영역중 국가를 이루는 가장 중요한 선교영역인 국회와 정부기관 중심의 정부영역에서 하나님의 영광과 하나님 나라 확장을 위해 공의, 정의, 인권, 복지, 환경, 문화등 기독교 세계관에 입각한 정부영역 선교를 늘 기도하며 실천하려고 힘써 왔습니다.

 

가장 보람 있던 몇 가지 전문사역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첫째, 한국교회의 연합과 일치를 통해 하나님의 공의와 정의를 이 땅에 실현하고자 신실한 신앙과 바른 정치를 위해 기도하는 국회조찬기도회를 섬기며 의회선교연합을 통해 반기독교적 악법 반대운동과 입법지원 활동에 힘써왔습니다.

 

둘째, 기독문화예술인의 달란트를 통해 문화선교에 힘쓰도록 문화예술 선교사역과 함께, 특히 한국교회와 이 나라의 미래를 책임지고 나갈 선한 영향력을 갖는 영성깊고 전문성 있는 청년리더를 양육해오고 있습니다.

 

셋째, 한국기독교공공정책협의회를 통해 한국교회가 각 영역에서 국가정책 수립과 실천을 통해 국가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해 왔습니다.

 

그러나 여러가지 부족하지만 제게 주신 이 상을 앞으로 한국교회를 위해, 한국교회연합과 일치를 위해 헌신하라는 격려로 알고 주님 주신 이 사명 잘 감당 할 수 있도록 더욱 더 주님의지하며 섬김과 헌신으로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장 헌 일 사무총장 프로필

 

행정학 박사

명지대학교 교수(글로벌 리더십, 기독교 리더십)(현)

세계한인교류협력기구(W-KICA) 이사(현)

대한민국 국회조찬기도회 협동총무(현)

국제정경리더십연구원(GCALI) 원장(현)

한국기독교공공정책협의회 사무총장겸 공공정책연구원 부원장(현)

한국세계유학생선교협의회 상임회장(현)

(사)국제사랑재단 감사(현)

(사)한국기독교정치연구소 소장(현)

(사)한국기독문화예술인총연합회 이사겸 사무총장(현)

(사)대한민국 국가조찬기도회 사무총장(현)

동막장로교회 장로

 

 

 

 

조미순 기자(sisatime@hanmail.net)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