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종교

종교개혁 500주년 “다시 성경으로 돌아가자”

종교개혁 500주년 “다시 성경으로 돌아가자”
 
‘TBS1080 Movement 창립예배 및 창립식’ 개최
 



[시사타임즈 = 탁경선 기자] 지난 26일 오전 8시 종로 기독교회관 조에홀에서 통독원이 주최한 한국교회 평신도가 연합하여 종교개혁 500주년 기념 “다시 성경으로 돌아가자” 성경선언을 통해 성경이야기 10%수준을 80%까지 끌어 올리자는 취지의 TBS1080운동(Movement) 창립예배 및 창립식을 가졌다.  

 

▲TBS1080 Movement 창립예배 및 창립식 (사진제공 = 한국공공정책개발연구원) ⒞시사타임즈

▲강단 최경우 목사 (오른쪽부터) 고창배 본부장, 오수철 공동대표, 장헌일 공동대표, 구재서 소장 (사진제공 = 한국공공정책개발연구원) ⒞시사타임즈

 

 
이날 장헌일 목사(한국공공정책개발연구원 원장)의 사회로 1부 창립예배에서는 김사철 장로(한평협회장)의 기도 정영숙 권사(탈렌트)가 봉독한 디모데후서3장16.17절을 본문으로 김형배 목사(서산성결교회)는 <오직 성경으로>라는 주제로 “우리가 말씀을 알고 믿고 순종하여 말씀을 체험하여 하나님께 영광 올리는 그런 삶을 사는 예배자가 되자”고 말씀을 전했다.

또 하이기쁨중창단의 특송과 김새미(바수니스트)의 은혜로운 연주가 있었다. 

2부 창립식은 박창규 장로(윤중포럼 회장)와 서우경 교수(연세대학교)의 TBS성경선언과 신임임원으로 공동대표에 장헌일 목사(생명나무숲교회)와 오수철 장로(CLA총동문회장)를 선임하고 대외협력본부장에 고창배 집사(오제이엔터스컴 대표)를, 홍보대사에 조혜련 집사(방송인)를 위촉했다.

이어 통박사의 특별 강의로 ‘종교개혁 500주년과 성경’에 관한 메시지와 함께 구재서 소장(육군훈련소)은 축사에서 “영적 전쟁을 치르는 우리 모두는 항상 말씀을 토대로 기도 훈련하여 늘 깨어 하나님과 동행하는 삶을 살아 갈 수 있음을 늘 생각하며 성경으로 돌아가자”고 강조했다.

한용길 장로(CBS 사장)는 격려사에서 ”오직 성경만이 한국교회를 새롭게 할 수 있다고 믿고 종교개혁 기본정신으로 돌아가야 하며 성경이야기 10%수준을 80%까지 끌어 올리자는 취지의 TBS1080운동의 확산을 위해 우리모두 참여하자”고 전했다.

기도회는 최경우 목사(서울삼광교회)의 인도로 ▲한반도와 세계 평화를 위해 ▲한국교회의 공공성과 거룩성 회복을 위해 ▲TBS1080 운동을 위해 뜨거운 합심기도의 시간을 가졌다.

끝으로 박옥배 학장(CBS바이블칼리지)의 성경인터넷100강을 소개했다. 

한편 오는 2017년 종교개혁 500주년 기념식이 3천명 규모로 오는 11월25일 열릴 예정이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탁경선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