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강현실&홀로그램 체험전 “도깨비야 나와라” 8월중 오픈예정
대한민국 순수 캐릭터를 활용한 리뉴얼 ICT 체험전
[시사타임즈 = 이종현 기자] 2016년 한국콘텐츠진흥원 지역특화 지원 과제에 당당히 선정돼 목포, 여수, 용인을 거쳐 어린이들에게 큰 인기를 끌어온 ICT 체험전 “도깨비야 나와라”가 서울 송파구 위례 아이온스퀘어 12층에서 이달 8월 중 상설 오픈 예정에 따라 3자 협약식을 8월7일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은 오썸피아(대표민문호)의 글로벌 성장을 위한 비전을 제시하고 업계를 선도하고 리더한다는 야심찬 실행의 결과물로써 각계 전문가가 합류했다.
먼저, 기획부문을 보강하기 위해 국내 및 외국계 광고대행사 출신의 콘텐츠 기획전문가 최부헌교수(호원대학교 공연미디어학부)가 기획총괄로 전격 합류했다.
또한 이 모든 기획을 한 곳에 담을 플랫폼과 글로벌 사업으로의 확장을 책임질 (주)덕함(대표 김영옥)이 합류함으로써 공간기획 및 사업확장에 활력을 줄 것으로 보여 진다.
대한민국 토종 캐릭터 16종(천년부엉이 등)으로 구성된 탄탄한 IP가 AR(증강현실), VR(가상현실), AI(인공지능) 등 5G 이슈와 더불어 최근 핫하게 글로벌 트렌드를 형성하고 있는 ICT 기술이 체험존(멀티콘텐츠존, X미디어존) 곳곳에서 맹활약 할 것이다.
또한 ICT문화융합의 진수가 될 핵심 콘텐츠가 2~3개월내 일명 프리미엄 존으로 추가 공간으로 오픈하게 될 예정이다. 향후 4차산업의 산실로서 아이와 부모가 함께 교육을 받을 수 있는 공간으로 탈바꿈 되어질 것이다.
기존 증강현실 체험전 외 신비한 깨비 정류장, 깨비 사물함, 깨비 키오스크 등 XR(확장현실)존에서 펼쳐질 디바이스 및 콘텐츠를 오썸피아가 현재 한창 작업중이다.
내부에 아기자기하게 꾸며질 깨비 카페에서도 도깨비 홀로그램 등으로 엄마들에게까지 소소한 즐거움을 줄 것이라고 한다. 육아에 지친 부모들에게 무언가 즐거움을 주고 싶다는 게 주관사의 통일된 생각이기에 기대감이 크다.
민문호 오썸피아 대표는 “8월 중 ‘와글와글공작소’란 브랜드로 상설 오픈할, ‘도깨비야 나와라’ 증강현실&홀로그램 체험전 리뉴얼 버전을 통해 어린이들에게는 무한한 상상력을 육아에 치친 부모들에게는 소소한 일상의 재미를 줄 수 있는 전시회가 되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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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종현 기자 sisatime@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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