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 캠페인:책을 읽읍시다]

[책을 읽읍시다 (2373)] 늑대 소녀 고르고:그리스 신들이 함께한 페르시아 전쟁 이야기

[책을 읽읍시다 (2373)] 늑대 소녀 고르고:그리스 신들이 함께한 페르시아 전쟁 이야기

톰 홀랜드 글 | 제이슨 콕크로프트 그림 | 김미선 역 | 책과함께어린이 | 208 | 22,000

 

[시사타임즈 = 박속심 기자] 방대한 역사를 탁월하게 직조하는 이야기꾼 톰 홀랜드가 두 거대한 고대 서사 그리스 신화 페르시아 전쟁 이야기를 과감하게 엮었다.

 

스파르타 공주 고르고와 테르모필레 전투를 이끈 스파르타 왕 레오니다스, 페르시아인에게 항복하지 말자며 아테네인들을 설득한 테미스토클레스 등 페르시아 전쟁을 승리로 이끈 실존 인물들의 활약상이 펼쳐진다.

 

여기에 신들의 왕 제우스, 지혜와 전쟁의 여신 아테나, 야수의 여신 아르테미스, 예언의 신 아폴론 등 그리스 신들이 인류의 역사를 뒤바꾼 페르시아 전쟁에 개입하며 숨 막히는 모험을 펼쳐낸다.

 

영국판 해리 포터 시리즈 표지의 그림을 그렸고 최초로 블루 피터 상을 받은 제이슨 콕크로프트는 황홀하도록 아름답고도 강렬한 그림으로 이야기에 생명을 불어넣는다. 쏟아지는 페르시아군의 화살과 거대 군함 그리고 이에 맞서는 그리스 보병들의 투구와 방패가 어우러진 극적인 장면들은 독자들을 현장감 넘치는 긴박한 상황 속으로 빠져들게 할 것이다.

 

작가 톰 홀랜드 소개

 

영국 솔즈베리에서 태어났다. 케임브리지 대학교에서 두 과목 최우등으로 졸업했고, 이후 옥스퍼드 대학교에서 바이런을 주제로 역사학 박사학위를 받았다. 영국에서 각광받는 작가로, 소설과 역사서 분야에서 많은 책을 집필했다. 다루는 주제 또한 뱀파이어에서 고대 제국사에 이르기까지 다양하다. 또한 헤로도토스, 호메로스, 베르길리우스 등의 작품을 각색해 BBC 라디오에서 방송하기도 했다.

 

대표작으로 The Vampyre: Being the True Pilgrimage of George Gordon, Sixth Lord Byron(1995), Attis(1995), Deliver Us from Evil(1997), The Bone Hunter(2002), Millenium: The End of the World and the Forging of Christendom(2008)과 국내에 번역된 페르시아 전쟁(2006), 이슬람제국의 탄생(2015), 다이너스티(2017) 등이 있다.

 

이 책 루비콘으로 세계에서 가장 권위 있는 논픽션 분야 상인 새뮤얼 존슨 상 최종 후보에 올랐고, 2004년에는 헤셀-틸먼 상을 수상하였다. 2006년에 페르시아 전쟁으로 영국-그리스 연맹이 수여하는 런치먼 상을 수상했고, 2011년에는 BBC Four의 프로그램으로 화석이 신화에 미치는 영향을 다룬 공룡, 신화, 괴물들을 제안, 집필했다. 2012 8월에는 영국 채널 4 방송국의 다큐멘터리 이슬람: 공개되지 않은 이야기를 제작, 1000여 명이 넘는 영국 무슬림들로부터 빗발치는 항의를 받은 끝에 신변 안전 문제로 재방송이 취소되는 사태를 겪기도 했다.

 

그림 제이슨 콕크로프트

 

뉴질랜드에서 태어나 현재는 영국에서 거주하고 있다. 이제까지 40권이 넘는 책들을 작업하였다. 영국 팔머스 예술 학교를 졸업했으며, 2000년에 블루 피터 도서상을 최초로 수상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박속심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