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 캠페인:책을 읽읍시다]

[책을 읽읍시다 (633)] 설득의 심리학 완결편

 


설득의 심리학(완결편)

저자
로버트 치알디니, 스티브 마틴, 노아 골드스타인 지음
출판사
21세기북스 | 2015-02-09 출간
카테고리
자기계발
책소개
세계적인 설득 전문가들의 수십 년에 걸친 사례 연구와단순하면서도...
가격비교

[책을 읽읍시다 (633)] 설득의 심리학 완결편

로버트 치알디니·스티브 마틴·노아 골드스타인 공저 |

김은령·김호 공역 | 21세기북스 | 352쪽 | 15,000원


 

 

[시사타임즈 = 박속심 기자] 누군가를 설득하거나 다른 사람의 행동에 영향을 미치려 할 때, 반드시 염두에 두어야 할 점이 있다. 바로 '가장 사소한 변화가 가장 큰 차이를 만들어 낸다'는 것이다.

사람들에게 변화해야 한다고 그저 이야기하는 것은 실제 변화를 이끌어내는 데 실패할 확률이 높다. 『설득의 심리학』 시리즈 저자 로버트 치알디니는 설득 과학과 관련한 52가지의 연구 사례를 통해 ‘사소하지만 핵심적인 변화’를 만들어 내는 방법들을 제시한다.


원활한 인간관계와 효율적 업무처리, 성공적인 사업 가운데는 반드시 ‘설득의 심리학’이 작용한다. 로버트 치알디니와 동료들이 밝혀낸 이 같은 설득의 법칙들은 최근 『설득의 심리학 완결편』(21세기북스)으로 출간됐다.


국내 150만 부․ 전 세계 1,300만 부 판매되며 '설득 심리학' 열풍을 일으켰던 『설득의 심리학』 시리즈가 3부작으로 완성된 것. 『설득의 심리학 1』에서 과학적 이론을, 『설득의 심리학 2』가 실전에서 적용하는 방법들을 다뤘다면 이번 『설득의 심리학 완결편』에서는 확장해서 응용할 수 있는 구체적인 사례들에 집중했다.


『설득의 심리학 완결편』은 성공과 실패를 가르는 사소한 팁으로 작은 비용을 통해 큰 효과를 거두는 일명 ‘스몰 빅’ 효과를 제시한다. 비즈니스 파트너에게 어떻게 이메일을 보내면 협상이 좀 더 쉬워질까? 어떻게 하면 더 생산적인 회의가 될 수 있을까? 그 외에도 판매 목표를 달성하고, 다이어트에 성공하고, 아이가 제시간에 숙제를 끝내고 규칙적인 생활을 하도록 이끌기 위해 어떻게 해야 하는가? 이 책은 정보를 전달하는 방식과 관련해 배체, 구성, 시간, 맥락 등을 약간 바꾸는 것만으로도 사람들이 어떻게 행동에 변화를 보이는지 연구 결과 통해 '사소한 시도들이 큰 변화'를 일으키고 있음을 입증한다. 

 

재기 발랄한 통찰력을 담은 52가지 설득의 비밀은 인간 심리에 대한 이해와 추상적인 설득 개념을 실제 활용할 수 있도록 돕는다. 흔히 보는 사례집과는 다르게 모두 설득의 과학과 연결 지어 분석해놓았다는 점도 차별화된다.


설득에 관한 무수한 책들 중 탄탄한 근거와 실제 사례를 바탕으로 한 『설득의 심리학 완결편』은 설득에 관심 있는 독자들에게 확실한 대안이 될 것이다.



작가 로버트 치알디니 소개


설득의 과학 연구에 집중하며 설득·협력·협상 분야의 세계적인 전문가로 인정받고 있다. 현재 그는 애리조나 주립대학교 심리&마케팅 명예교수다. 그의 베스트셀러뿐만 아니라 새로운 연구는 전 세계의 많은 과학 학술지와 TV, 라디오 등에 소개되었다. 글로벌 트레이닝, 말하기, 그리고 인증 회사인 ‘인플루언스 앳 워크(Influence at Work)’의 대표다. 설득의 과학 분야에서는 오늘날 살아 있는 전설로 통한다. 현재 미국 애리조나 주 피닉스에서 살고 있다.



작가 노아 골드스타인 소개


UCLA 앤더슨 경영학교의 전임 교수다. 경영, 조직, 심리학, 의학을 가르치고 있다. 시카고 대학의 부스 비즈니스 스쿨에서 강의했고 후학 양성과 연구 성과를 인정받아 상을 수여했다.


많은 주요 비즈니스 저널이 설득과 영향력에 관한 그의 연구를 소개했다. 설득에 관한 그의 연구는 하버드 비즈니스 리뷰 2009년 새로운 아이디어 리스트에 선정되었고 뉴욕 타임스, 월스트리트 저널, 내셔널 퍼블릭 라디오 등 주요 뉴스 매체가 그의 연구를 소개했다. 컨설팅을 위해, 포춘 글로벌 컴퍼니 500 중 두 곳의 과학자문이사를 겸하고 있다. 미국 캘리포니아 주 산타모니카에서 살고 있다.



작가 스티브 마틴 소개


작가, 경제 칼럼니스트, 그리고 영국 ‘인플루언스 앳 워크(Influence at Work)’의 디렉터다. BBC TV&라디오, MSNBC, 런던 타임스, 뉴욕 타임스, 로스앤젤레스 타임스, 와이어드 매거진, 하버드 비즈니스 리뷰 등 전 세계의 많은 방송·언론매체가 경제와 공공기관 발전에 쓰이는 그의 행동과학 연구를 소개했다. 매달 250만 독자가 그가 쓰는 비즈니스 칼럼을 읽는다.


성공한 강연자 겸 컨설턴트로, 그는 많은 글로벌 고객들과 상대한다. 런던 비즈니스 스쿨, 카스 비즈니스 스쿨, 저지 비즈니스 스쿨, 캠브리지 대학의 CEO 과정에서 초청 강연을 하고 있다. 영국 런던에서 살고 있다.


박속심 기자(sisatime@hanmail.net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