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 캠페인:책을 읽읍시다]

[책을 읽읍시다 (788)] 테스팅(전3권)

 
[책을 읽읍시다 (788)] 테스팅(전3권)

조엘 샤보노 저 | 임지은 역 | 북폴리오 | 360쪽 | 13,000원 


 

 

[시사타임즈 = 박속심 기자] 학입시가 마치 목숨을 건 생존 게임과 같다면 어떨까. 뛰어난 자질을 인정받아 생존 시험의 응시자에 뽑혔으나 시험에 통과하지 못하면 기다리는 것은 죽음뿐이다. 전쟁으로 폐허가 된 미래 세계를 배경으로 생사가 달린 절체절명의 위기 속에서 잔인한 생존 게임에 고군분투하는 10대들의 모습을 그려낸 『테스팅』 시리즈 전 3권이 마침내 완간됐다. 

 

『테스팅』은 청소년 미스터리 소설들을 펴내며 10대들의 고민과 감정에 관심을 가져온 작가 ‘조엘 샤보노’의 야심작이다. 2013년 시리즈의 1편 「The Testing」은 독일 프랑크푸르트 도서전에 소개되어 일찌감치 주목 받다. 또한 프랑스, 독일, 터키 등 7개국에 수출됐고 미국의 대표적인 리뷰 사이트인 ‘굿리드’에서 호평을 얻기도 했다. 출간 직후에는 미국의 대표 일간지 ‘USA투데이’ ‘올해 최고의 판타지’ 중 하나로 선정되고 파라마운트 사와 영화화 판권을 계약하는 등 이미 작품성과 화제성을 입증한 바 있다. 

 

이야기는 일곱 차례의 전쟁으로 폐허가 된 미래의 미국에 세워진 통일연방 정부에서 최고의 리더 자질을 가진 소년, 소녀에게 대입 응시 자격을 주면서 시작된다. ‘테스팅’이라고 불리는 이 시험에서 문제를 제대로 풀지 못하면 독초를 먹거나 자신의 눈을 찔러 죽을 수도 있고 마지막 과정에서는 재건되지 않은 황무지를 횡단해야 하는 과제까지 맞닥뜨린다. 서로에게 총과 활을 겨누고 끔찍한 시련을 겪는 와중에 총명하고 강인한 여자 주인공 ‘시아’는 이 모든 위험을 가까스로 헤쳐 나가며 친구들이 쉽게 희생되고 서로를 죽이게 만드는 구조에 분노한다. 다양하고 잔인한 시험방식, 거대한 시스템에 저항하는 주인공들의 지략 싸움 등이 이 책의 독창적인 재미를 담보하며 독자들의 호기심을 자극한다. 


 

작가 조엘 샤보노 소개


대학에서 보컬을, 대학원에서 오페라를 전공하고 오페라가수 겸 보컬트레이너로 활동한 독특한 경력의 소유자. 우연히 시작한 글쓰기로 화려하게 데뷔하여 현재는 작가로서 인생 제2막을 열어가는 중이다. 2010년부터 청소년 대상의 미스터리 소설들을 출간하기 시작했고 2013년 6월에 테스팅 시리즈의 첫 권인 『테스팅』을 발표하며 미디어와 평단의 주목을 받았다. 테스팅 시리즈는 “헝거게임 시리즈가 떠오르는 작품. 하지만 이 책만의 독창성이 있으며 흠잡을 데 없는 구성이 돋보인다”는 평가를 얻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박속심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