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 캠페인:책을 읽읍시다]

[책을 읽읍시다 (833)] 희망이 이긴다

[책을 읽읍시다 (833)] 희망이 이긴다 

정창덕 저 | 도서출판 행복에너지 | 280쪽 | 15,000원

 

 

 

[시사타임즈 = 박속심 기자] 『희망이 이긴다』는 이러한 자기중심적인 현대인들에게 한층 더 높은 차원의 삶을 보여주고 있다. 우리는 매 순간 자신의 만족을 위해 살 것인가 아니면 타인에게 도움을 주며 살 것인가 하는 선택의 기로에서 고민한다. 물질만능주의와 성공지상주의가 판치는 이 세상의 관점에서 보면 일신의 부귀영화를 좇는 것은 당연한 선택이다. 하지만 한 가지 잊고 살아가는 중요한 사실이 하나 있다. 그것은 우리 모두가 누군가의 도움이 있었기에 훌륭하게 성장했고 어엿하게 사회의 일원으로서 살아가고 있다는 것이다.

 

정창덕 저자는 죽음을 앞둔 절망의 시간을 보내면서 바로 이 사실을 깨달았다. 암에 걸려 고통스러운 투병생활 속에서도 누군가가 자신을 위해 희망과 용기를 베풀어주었기 때문에 살아났음을 경험했다. 우리는 누군가의 도움을 받아 살아나기도 하고 누군가에게 도움을 주어 살리기도 하는 관계를 맺으며 산다. 병에 걸린 자신을 곁에서 간호해준 가족들, 치료를 위해 헌혈로 도움을 준 지인들, 자신의 쾌유를 위해 끊임없이 기도해준 교회 사람들 등등 이루 헤아릴 수 없이 많은 사람들의 도움을 받아 저자는 다시 일어날 수 있었던 것이다. 자신에게 치우친 삶에서 벗어나 새로운 세상을 향해 눈을 뜨게 된 저자는 노숙자, 장애인, 노인들을 돕는 제2의 인생을 살기로 결심하고 고스란히 실행에 옮겼다.

 

세상을 살아가다 보면 이따금씩 역경과 고난이 우리의 길을 가로막는다. 때로는 형용할 수 없는 절망감을 심어주기까지 한다. 하지만 그 모든 것을 이겨낼 수 있는 가장 위대한 가치는 바로 ‘희망’이다. 저자가 죽음의 고비를 넘길 수 있었던 것도 희망이 있었기 때문이고, 타인의 행복을 위해 애쓰며 전해주려는 것도 바로 희망이다. 누군가의 마음에 희망의 씨앗을 심어주면 그 씨앗은 자라 행복이라는 열매를 맺고 그 열매는 또 다른 씨앗으로 퍼져나가 희망과 행복이 가득한 아름다운 세상이 될 수 있을 것이다.

 

인생에서 쉽게만 펼쳐진 길은 그 어디에도 없다. 그렇기에 홀로 외롭게 살아가는 것처럼 느껴질 때가 많지만 주위를 둘러보면 곁에서 우리와 함께하는 누군가가 반드시 존재한다. 그 동반자들과 함께라면 어려움이 닥쳤을 때 혼자일 때보다 넉넉히 이겨내고 더 나은 미래를 꿈꿀 수 있지 않을까? 서로서로 도우며 함께하는 희망 찬 인생 이야기를 지금 바로 이 책을 통해 경험해보자.

 

저자 정창덕 소개

 

<학력 및 경력>

1991 연세대 대학원 졸업

1991 사)한국산업정보보안학회 회장

2001 KAIST 박사

2002 산업자원부, 정통부 국가전략회의 위원

2002 산업인력공단 자문위원

2005 청와대정책기획 자문위원, 일본 동경교육대학원 객원교수

2006 미국 UCLA/indiana university 연구원/객원교수 역임

2010 중국 하얼빈대학 객좌교수(석좌교수) 역임

2012 청와대 미래기획자문위원

2014 민주평통자문위원

전) 고려대 전임교수

1996–현) 사)한국유비쿼터스 학회회장

IUA국제유비쿼터스협회 부총재

사)미래창조협회 회장

사)한국 사랑의 울타리 복지재단 대표

현) 강릉영동대학교 총장

 

<수상 및 자격>

1991 ABB 소프트웨어 수상(미국 ABB)

1991 경영지도사 취득

1992, 2006 산자부장관상 수상

2013 대통령상 수상

2009 SCI/IEEE 국제논문상 수상

영어 일어 동시통역사

경영지도사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박속심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