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인권·복지

크린랲, 세계 월경의 날 기념 기부런 캠페인에 1억7천만원 상당 생활용품 후원

크린랲, 세계 월경의 날 기념 기부런 캠페인에 1억7천만원 상당 생활용품 후원

 

[시사타임즈 = 양동현 기자] 생활용품 기업 크린랲(대표 승문수)이 오는 28일 세계 월경의 날을 맞아 지파운데이션 주최로 열리는 ‘2022 제2회 기부런 캠페인, 런포더문(Run for the Moon)’에 취약계층 여성을 위해 1억7천만 원 상당의 생활용품과 위생용품을 후원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기부하는 물품은 생리대 1만 7백 팩, 마스크 2천 개, 물티슈 2천 팩, 니트릴 장갑 6천 2백 팩이다. 생리대와 마스크는 지파운데이션을 통해 ‘기부런 캠페인, 런포더문(Run for the Moon)’에 후원했으며, 물티슈와 니트릴 장갑은 취약계층 여성 및 여성청소년 지원사업에 사용될 계획이다.

 

 

기부런 캠페인 ‘런포더문 (Run for the Moon)’은 5월 28일 세계 월경의 날을 맞이하여 취약계층 여성의 월경을 응원하기 위해 기획된 참여형 레이스 캠페인으로, 코로나19로 비대면 개별 레이스로 진행된다. 참가자들은 오는 20일까지 5.28km를 달릴 수 있는 시간과 장소를 자유롭게 정해 참여할 수 있다. 참가자들에게 제공되는 ‘슈퍼문 키트’에는 크린랲의 ‘크린에어 KF94 보건용 마스크’가 포함된다.

 

크린랲 승문수 대표는 “세계 월경의 날을 맞아 생리대키트가 저소득층 및 취약계층 여성들에게 전달돼,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크린랲은 도움이 필요한 사회계층에 지속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 크린랲은 앞으로도 ESG 경영 일환으로 NGO 단체와 협업하여 다양한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개발, 진행할 계획이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양동현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