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한국웨딩플래너협회, 예비부부교육 교육생 모집

한국웨딩플래너협회, 예비부부교육 교육생 모집


 

[시사타임즈 = 박수연 기자] (사)한국웨딩플래너협회는 8월27일과 9월3일에 진행될 서울시 지원 예비부부교육 교육생 2기을 모집한다. 결혼을 앞둔 예비부부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Better Together 예비부부워크숍 2기가 8월27일과 9월3일 진행된다(사진제공=한국웨딩플래너협회). ⒞시사타임즈

 

 이미 6월25일과 7월2일, 양일에 걸쳐 ‘Better Together Project’라는 주제로예비부부워크숍 1기를 진행했다. 1기 워크숍은 ‘바꾸거나 혹은 받아들이거나’, ‘지금 이 순간의 가치 찾기’, ‘함께하기’ 등의 세부 주제를 가지고 진행되었으며 버크만진단 등을 통해 서로의 성향을 파악하고 대화하는 법 등에 대해 알아가는 시간을 가졌다.


교육에 참여한 커플에게는 1기와 마찬가지로 수료증과 커플 지문액자가 주어지며 당사자 주도의 결혼 준비를 위한 결혼식 기획 및 웨딩플래닝 상담을 지원한다. 또한 9월에 예정돼 있는 스몰웨딩 아이템 만들기 교실에 우선적으로 신청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한국웨딩플래너협회는 “본 과정이 신랑신부가 결혼식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겪게 될 다툼들에 대해 미리 예측하고 대비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면서 “서로를 알고 이해하여 결혼식 당일만이 아닌 건강한 결혼 생활을 준비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과정은 선착순 10커플을 대상으로 선정하고 참가비는 참여도 증진을 위해 커플당 1만원이며 수료 시 기념품 제공 등에 사용된다.


8월27일과 9월3일의 자세한 스케줄은 한국웨딩플래너협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교육을 희망하는 예비부부는 홈페이지 또는 한국웨딩플래너협회(www.kwppa.or.kr) 교육부로 신청하면 된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박수연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