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인권·복지

한국MSD, 사랑의 기부 캠페인 ‘로타텍®을 찾아라!’ 진행

한국MSD, 사랑의 기부 캠페인 ‘로타텍®을 찾아라!’ 진행

엔젤스헤이븐에 400만원 기부…지적 장애아동들 건강관리 지원에 사용키로

 

 

[시사타임즈 = 조미순 기자] 글로벌 헬스케어 기업인 머크사의 한국법인인 한국MSD(대표 현동욱, www.msd-korea.co.kr)는 지난 4월25일 서울시 은평구 구산동에 위치한 ‘엔젤스헤이븐(구 사회복지법인 은평천사원)'에서 사랑의 기부 캠페인 <로타텍®을 찾아라!> 의 일환으로 지적 장애아동들의 지원을 위한 기부금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 로타텍®을 찾아라!> 사랑의 기부 캠페인은 2012년 9월부터 12월까지 3개월간 전국 소아청소년과 의료진과 영∙유아 자녀의 부모들을 대상으로 진행된 캠페인이다. 소아청소년과에서 발견한 ‘로타텍® 포스터’ 혹은 ‘로타텍® 포스터와 함께 찍은 자녀의 사진’을 <로타텍®을 찾아라!> 캠페인 웹∙모바일 참여 페이지에 올리고, 복지기관에서 생활하는 아동들에게 ‘희망의 메시지’를 작성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참여자 한 사람마다 ‘로타텍® 사랑의 기부 나무’에 1,000원의 기부금이 적립되어 모두 400만원의 기부금이 모아졌다.

 

< 로타텍®을 찾아라!> 캠페인을 통해 모금된 기부금은 아동∙장애인∙지역 복지 등 종합 사회복지 사업을 시행하는 복지기관인 ‘엔젤스헤이븐’에 전달되었고, 지적 장애아동들의 건강 관리 지원을 위한 후원금으로 사용 될 예정이다.

 

한 국MSD의 소아청소년과 및 백신사업부 안희경 상무는 “출시 이후 7년간 로타텍®이 로타바이러스 위장관염으로부터 국내 영∙유아를 지켜준 것처럼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씩씩하게 생활하는 아이들을 지원하고 희망을 심어 주고자 <로타텍®을 찾아라!> 캠페인을 진행해 기부금을 마련했다”며, “적극적으로 참여해주신 전국 소아청소년과 의료진 분들과 영∙유아 부모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며, 이번 후원금이 아동들에게 꿈과 희망을 이루는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 편 로타텍®은 지난 2007년 8월 국내에 가장 먼저 출시된 2, 4, 6개월 총 3회 접종하는 경구용 5가 로타바이러스 위장관염 예방 백신이다. 가장 흔하게 유행하는 5가지 로타바이러스 혈철형(G1, G2, G3, G4, P1A[8])을 직접 포함해, 한국에서 약 95%를 차지하는 혈청형에 의해 유발되는 로타바이러스 위장관염의 예방에 도움을 줄 수 있어 예방범위가 넓다.

 

조미순 기자(sisatime@hanmail.net)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