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연예/문화·일반연애

한옥 상설공연 ‘모양마을 사람들’ 19일 성황리 폐막

한옥 상설공연 ‘모양마을 사람들’ 19일 성황리 폐막

5월27일~8월19일 감성농악 시리즈로 관객에 큰 호응 얻어



 

[시사타임즈 전북 = 하병규 기자] 고창의 명품 토요상설공연 모양마을 사람들8194개월간의 대장정을 마무리했다.  

  

▲고창 한옥 상설공연 ‘모양마을 사람들’ 공연 모습 (사진출처 = ㈔고창농악보존회) (c)시사타임즈

  

미스터리 감성농악 모양마을 사람들은 전라북도, 전북문화관광재단, 고창군이 주최하고 고창농악보존회가 주관했으며 문화체육관광부,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후원하고 진농식품, 국순당고창명주, 스텝협동조합이 협찬사로 참여했다.

 

특히 감성을 품은 농악극 모양마을 사람들고창농악보존회가 지난 2년간 선보였던 버라이어티 감성농악 도리화 귀경가세의 뒤를 잇는 감성농악 시리즈로 공연해 관객들의 큰 호응을 받았다.  


모양마을 사람들은 도로가 새로 들어서게 되면서 모양마을의 수호신인 당산나무가 베어질 위기에 처하자, 그곳에서 평생을 살아온 마을 사람들이 옛 추억을 떠올리면서 마을굿을 치며 공동체 의식을 회복해가는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다.

 

전라북도 무형문화재 제7-6호인 고창농악을 중심으로 용기놀이, 사자탈춤 등의 화려한 볼거리와 잔뼈 굵은 베테랑 배우들의 연기가 더해져 공연내내 관객들에게 깊은 감동을 선사했다.

 

모양마을 사람들은 작품성을 인정받아 오는 101,2일 양일간 ‘2017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에 초청되어 2회의 공연을 펼칠 계획이다.


이와 함께 고창읍성을 한 바퀴 돌며 스탬프 투어를 하는 모든 관광객들에게 선물을 증정하는 고창읍성 스탬프 투어와 어린이들이 즐겁고 부담 없이 전통놀이를 체험할 수 있는 토요문화놀이터는 다채로운 놀거리와 볼거리를 제공했다는 평을 받으며 고창군민들의 큰 호응을 이끌어 냈다.


아울러 고창 관내 카페, 식당, 숙박업소 등 31개 제휴업체에서 다양한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는 쿠폰북을 티켓으로 제작해 관람객과 제휴업체 모두에게 이득이 되는 공연패키지를 선사했다.


또한 고창군 소재의 중고등학생 자원봉사자 40여 명을 선발해 공연 홍보와 진행을 도와주는 서포터즈로 활동하게 함으로써 지역 사회 청소년들의 진로 체험 교육에도 큰 기여를 했다는 평을 받기도 했다.  


한편 4개월의 대장정을 마무리 한 19일 폐막 공연에는 박우정 고창군수를 비롯해 윤종기 고창군농협지부장, 김갑선 해리농협장, 이상겸 흥덕농협장, 오양한 선운산농협장, 부안농악 상쇠 나금추 명인이 참석했다.


작품을 총괄제작한 이명훈 고창농악보존회장은 지난해 성공적으로 자리매김한 '도리화 귀경가세'에 이어 계속해서 고창농악 상설공연에 관심과 애정을 두고 공연장을 찾아주신 관객들께 감사하다내년에는 더 많은 관객들이 고창농악 상설공연을 찾을 수 있도록 열심히 준비하겠다고 전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하병규 기자 abungok@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