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2018 대한민국 모범리더상’ 등 수상 후보 추천 공모

'2018 대한민국 모범리더상’ 등 수상 후보 추천 공모
 

 

[시사타임즈 = 양동현 기자] 세계청년리더총연맹(총재 이산하, WORLD FEDERATION OF POWER LEADERS, 이하 세계연맹)은 올해 2회째인 '2018 대한민국 모범리더상’ 수상 후보자를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학교폭력 추방을 위한 범국민운동본부 출범식 단체사진 (사진제공 = 세계청년리더총연맹) (c)시사타임즈

세계청년리더총연맹은 “학교폭력 문제를 해결해 나가고자 세계연맹이 주최하는 ‘대한민국 모범리더상’은 각종 봉사활동을 꾸준히 실천함으로써 타의 모범이 되는 학생과 집단따돌림, 언어 폭력을 포함한 각종 학교폭력을 예방하는데 앞장 선 학생 등 선행활동을 실천한 모범학생을 찾아 그들을 격려하고, 또한 이를 통해서 학생과 선생님이 함께 건강하고 행복한 학교를 만들어 가는데 기여함은 물론 학생 본인에게는 리더로서 성장할 수 있는 자질을 일깨워 주고자 마련됐다”고 취지를 설명했다.

 

대한민국 모범리더상의 추천대상은 전국 초·중·고등학교 학생들이며, 시상은 대상, 금상, 은상, 동상, 장려상부문으로 이루어진다. 대한민국 모범리더상의 대상 부문은 초·중·고등학교 학생 각각 1인에게 상장과 상패, 그리고 장학금이 수여된다. 금상 부문에서는 상장과 상패가 각각 수여된다. 은상 부문과 동상 부문에서는 메달이 각각 수여되며, 장려상 부문에서는 상장이 각각 수여된다.

 

‘2018 대한민국 모범리더상’의 수상후보자 추천 접수는 세계청년리더총연맹 홈페이지(http://www.wfple.org)에서 할 수 있다. 접수 기간은 6월15일까지 이며, 수상자 발표는 6월20일 세계연맹 홈페이지와 공동주관사인 월드얀미디어그룹의 자매지 '월드얀'(www.worldyan.com)에 발표된다. 시상은 7월에 진행되며 자세한 내용은 추후 공지될 예정이다.

 

2017년도 대한민국 모범리더상의 대상 수상자는 강원도 봉오초등학교 6학년 박서현, 용인시 대지중학교 1학년 설재원, 수원시 수원고등학교 1학년 채민병 학생으로 상장과 상패 그리고 장학금이 각각 수여됐다.

 

한편 세계연맹은 국민적 참여를 높이고자 학교폭력을 추방하는데 공헌한 기관 및 단체와 개인 등을 발굴하여 이를 널리 알려가기로 했다. 이에 세계연맹은 학교폭력을 예방하거나 추방하는데 헌신한 국회의원, 전국 지자체장, 일선 학교 등 기관, 기업 등을 선정하여 시상하고, 또한 우수 기자상을 신설하여 시상할 계획이다.

 

특히 세계연맹 부설 학교폭력추방 범국민운동본부에서는 '학교폭력 추방을 위한 1000만인 서명 운동'을 지속 펼치면서 앞으로 각계각층의 전문가를 위촉해 학교폭력 사건사고에 대한 원인 분석과 함께 실효성 있는 학교폭력 해결책을 연구할 방침이다. 또한 정부 및 국회에 학교폭력 예방 및 추방을 위한 관련 법률안 제·개정을 청원하는 한편 세미나도 개최할 계획이다.

 

세계연맹 이산하 총재는 “학교폭력 문제는 우리나라 뿐만 아니라, 전 세계 각 국가들이 안고 있는 현실적인 문제”라면서 “우리가 함께하는 지구촌의 모든 학생들이 더 이상 고통받는 일이 없도록, 더 이상 희생되는 일이 없도록 하기 위해서 세계연맹은 12월 19일을 ‘학교폭력 추방을 위한 범세계운동의 날'로 제정했으며 UN 및 전 세계 각국에 이의 동참을 호소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양동현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