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연예/공연·전시

‘무등(無等)에 오르다’ 특별기획전 개최

‘무등(無等)에 오르다’ 특별기획전 개최

 

[시사타임즈 = 이미경 기자]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최광식) 아시아문화중심도시추진단은 ‘무등에 오르다’ 특별기획전을 오는 2월28일부터 3월30일까지 아시아문화마루(국립아시아문화전당 홍보관, 광주광역시 5·18민주광장)에서 개최한다.

 

2013년도 아시아문화마루의 첫 번째 행사로 열리는 이번 전시회는 ‘아시아문화중심도시 광주’와 ‘아시아문화전당’을 알리고, 아시아문화마루가 시민들과 함께하는 열린 문화공간으로 나아가는 것을 보여준다.

 

또한 이번 전시는 광주 ‘무등산’에 대한 의미를 재조명하고자 기획됐다. 무등산은 최근 국립공원으로 승격됐으며 아시아문화중심도시 조성사업의 문화콘텐츠 및 스토리텔링 자원으로 활용되고 있다.

 

이번 전시는 무등산을 맛보고, 듣고, 느끼고, 볼 수 있는 융·복합 전시로서, 김영태, 김치준, 박상화, 설박 작가의 사진, 영상, 도예, 회화 작품 30여 점을 이야기로 엮어 구성하였다. 특히 이번 전시에서는 문화체육관광부의 지원을 받아 2011년 문화콘텐츠 특성화 상품 발굴 지원 사업으로 제작된 ‘무등산 주상절리대 3D영상’도 감상할 수 있다.

 

이 전시의 개막 행사는 3월5일 오후 4시에 개최될 예정이다. 또한 월요일부터 토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누구나 전시를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전시 기간 중, 화·목·토요일에는 무등산 차 시음을 할 수 있으며 도슨트의 작품 설명도 들을 수 있다.

 

앞으로 아시아문화마루에서는 예술가와 시민들이 참여할 수 있는 창작프로그램과, 어린이 및 청소년들을 위한 문화예술 프로그램 등이 운영될 계획이다. 아시아문화마루 2~3층은 신진 작가들을 위한 전시공간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문의 : 062-236-0481

 

이미경 기자(sisatime@hanmail.net)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