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문혜옥 본부장 “메르스 공포해소를 위한 예방책” 제시

문혜옥 본부장 “메르스 공포해소를 위한 예방책” 제시

‘효령노인복지타운 메르스(MERS)대책본부’ 어르신들 건강 챙겨

‘하계 유니버시아드대회’ 차질 없이 진행

 

 

[시사타임즈 광주 = 박문선 기자] 메르스(MERS) 공포해소를 위하여 효령노인복지타운(본부장 문혜옥)은 국내환자 발생관련 감염병 위기 경보‘주의’발령에 따라 관리대책 효령타운본부비상 메르스(MERS)를 운영하고 있다.

 

▲문혜옥 본부장 ⒞시사타임즈
 

 

유언비어에 현혹되어 막연한 공포심을 극복하고, 보건복지부 지침에 따른 예방활동으로 비누로 손 씻기, 마스크 착용, 발열 감지 체온측정 하기, 타운방송 1일 3회 실시하고, 게시판에 게첨하는 등 메르스 공포감을 줄일 뿐만 아니라 예방활동을 적극 실시하고 있다.

 

더불어 어르신들 건강상태를 면밀히 관찰, 보건당국과 긴밀한 연락체계를 구축하여 편안한 타운이 될 수 있도록 전 직원이 최선을 다하여 어르신들을 모시도록 하고 있다.

 

(재)광주 빛고을노인복지재단은 효령노인복지타운 2000명 과 빛고을건강타운 6000명 정도의 어르신들이 내방하는 국내의 최대 규모의 복지타운 기관이다.

 

또한, 광주광역시도 메르스(MERS) 대응지침을 마련하여 신속히 의심환자 발생 시 대응 메뉴얼과 감염예방 기본수칙을 전파하여 하계 유니버시아드대회에 앞서 뒤따르는 공포감을 잠식시켜 0.1%의 발생도 예방하기 위한 메르스(MERS) 차단 활동에 주력하고 있다.

 

그러한 활동에 힘입어 다가오는 하계 유니버시아드대회도(2015년 7월3일~7월14일)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차질 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기로 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박문선 기자 mytao@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