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서울시, ‘다문화가족 기자단’ 출범…다문화 이해 증진

서울시, ‘다문화가족 기자단’ 출범…다문화 이해 증진
 

 

[시사타임즈 = 한민우 기자] 서울시는 서울이 생활권인 다문화가족 등을 구성원으로 하는 ‘다문화가족 기자단 “다(多)가치”(이하 다가치 기자단)’를 출범시킨다.



 



‘다가치 기자단’은 다문화가족 주변의 일상적인 이야기를 취재·소개해 우리 사회의 다문화에 대한 이해를 증진시키는 것이 그 목적이다. 이를 통해 서울시민 모두가 다양성의 가치를 인정하는 사회 분위기를 조성해 나가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서울시 다문화가족 기자단 ‘다(多)가치’에 참여를 희망하는 서울이 생활권인 다문화가족 등은 오는 9월13일까지 공식 이메일(dagachipresscorps@gmail.com)로 참가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서울시 한울타리 홈페이지(www.mcfamily.or.kr)에서 확인가능하며 기타 문의는 ㈜쥬스컴퍼니(070-8230-8917)로 하면 된다.


서울시는 아직 취재와 기사 작성 능력이 부족한 기자단의 글쓰기 및 사진 촬영 능력 향상을 위해 멘토단과 함께하는 워크숍과 정기적인 멘토링으로 기자단의 원활한 취재와 기사의 완성도를 높일 계획이다.


멘토단은 시사주간지 시사IN 고재열 기자와 파워 블로거 2인으로 구성돼 다문화가족 기자단의 멘토로서 취재활동 및 기사작성의 길잡이역할을 할 예정이다.


정영준 서울시 외국인다문화담당관은 “다문화가족 기자단은 서울시에서 처음 시도하는 프로그램으로, 다문화가족이 직접 기사를 작성하여 다양한 이야기를 서울시민과 함께하는 뜻 깊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서울시민 모두가 다양성의 가치를 인정하는 사회 분위기를 조성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한민우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