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 캠페인:책을 읽읍시다]

[책을 읽읍시다 (2406)] 어느 심리학자와 사기꾼의 대화:현혹과 압박의 기술에 당하지 않고 타인의 진짜 속마음을 꿰뚫어 본다!

[책을 읽읍시다 (2406)] 어느 심리학자와 사기꾼의 대화:현혹과 압박의 기술에 당하지 않고 타인의 진짜 속마음을 꿰뚫어 본다!

임철웅 저 | 트로이목마 | 360 | 19,800

 

[시사타임즈 = 박속심 기자과학적이고 공학적인 관점에서 인간관계를 풀어내고 심리를 분석한 책, 마음 설계의 힘을 쓴 임철웅 심리대화 전문가의 새 책, 어느 심리학자와 사기꾼의 대화가 출간되었다. 포항공대 HSD(인간 공학 연구실)에서 인간에 대한 연구를 진행했고, 산업공학 박사로 건국대학교 및 CEO 전문 교육기관 ‘IGM세계경영연구원에서 경영 관련 강의를 한 저자는, ‘심리대화 LBC’를 설립해 지난 2012년부터 1,000건 넘게 심리 상담을 해왔으며, 대학, 기업, 국가기관에 교육 및 컨설팅했던 경험을 바탕으로 지식을 공식화하고 쉽게 풀어 강의하고 공유하는 지식 큐레이터로서 활동하고 있다.

 

최근에는 유튜브 심리대화 LBC’ 채널을 운영하며, TV 프로그램 나는 솔로’, ‘돌싱글즈’, ‘하트시그널’, ‘환승연애 등의 연애·사랑 관련 인간 심리를 날카롭고 정확하게 분석하는 콘텐츠를 제공하면서 14만 구독자들의 폭발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임철웅 저자는 이번 책 어느 심리학자와 사기꾼의 대화에서 타인의 심리를 꿰뚫어 보는 4개 분야 전문가가 구사하는 최적의 심리대화법을 낱낱이 밝혔다. 상담가, 프로파일러, 콜드리더, 최면가가 구사하는 사람의 마음을 꿰뚫어 보는 4단계 기법을 분석하며, 보통의 사람들도 이 방법을 충분히 익히고 연습함으로써 타인의 악의적 현혹과 압박을 쉽게 간파해 피할 수 있고, 오히려 인간관계와 사회생활에 긍정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고 말한다.

 

이 책에는 4개 분야 전문가들이 현장에서 활용하고 있는 심리대화 사례가 담겨 있어 독자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으며, 나아가 일상생활에서도 응용가능한 대화 예시까지 실려 있어 독자들로 하여금 자신의 상황에 맞게 적용할 수 있도록 했다.

 

또 교묘하게 현혹하는 대화, 압박으로 나의 이성적 사고를 마비시키는 대화, 듣기 좋은 말과 그럴 듯한 포장으로 나를 속이는 대화 등, 악의적인 목적은 재빠르게 간파함으로써 상대의 술수를 피해 갈 수 있는 구체적인 방법도 소개하고 있다. 수많은 인간관계 속에서 타인의 진짜 마음을 꿰뚫어 봄으로써, 개인적으로는 눈치 없는 행동이나 가스라이팅 같은 것을 피할 뿐 아니라, 더 나아가 거짓 선동’, ‘왜곡된 신념’, ‘과장된 공포 등에 제동을 걸고 속지 않는 다양한 기술을 배울 수 있다.

 

작가 임철웅 소개

 

국내 유일의 심리대화 전문가이자 공학박사.

 

공학적인 관점에서 인간관계를 풀어내고 심리를 분석하는 연구를 하고 일반인에게 쉽게 풀어서 전달하는 교육을 하고 있다. 2012년부터 팟캐스트와 유튜브를 통해 1,000건 이상의 상담을 진행해 왔으며, 현재는 유튜브 채널 심리대화LBC’를 운영하고 있다.

 

산업공학 박사로서 직접 오프라인 실습과 상담을 통해 얻은 통계자료를 분석·적용하여 스몰토크 이론과 심리 훈련 기법을 정립하고 공식까지 만들어냈다. 심리를 기반으로 인간관계에 관한 공식과 이론들을 만들어내고 교육과 사례로 검증함으로써, 인간관계도 과학적인 접근이 중요한 것을 증명해냈다. 지금도 자신의 마음에 대해 알지 못하거나 인간관계로 힘들어하는 사람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길을 깨닫게 해주기 위해 힘쓰고 있다.

 

포항공대 HSD(인간공학연구실)의 자문연구원으로 인간에 대한 연구를 진행하였고, 건국대학교에서 경영과학 및 서비스 운영관리 등 경영학을 강의했다. 국내 최대 CEO전문 교육기관인 ‘IGM세계경영연구원의 교수로서 CEO들에게 경영과 트렌드를 강의하고, IGM의 다이나믹본부의 본부장으로서 비즈킷과 IR4Campus 등 교육 콘텐츠 제작을 총괄했으며, 태웅인포텍 대표이사로서 국세청 및 교통안전공단 등 국가기관에서 컨설팅했다. 이후 심리대화LBC’를 설립하여 대학, 기업, 국가기관에 교육 및 컨설팅했던 경험을 바탕으로 지식을 공식화하고 쉽게 풀어 강의하고 공유하는 지식 큐레이터로서 활동하고 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http://www.timesisa.com>



박속심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