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초·중·고 10곳 중 7곳, 밖보다 교실 안이 미세먼지 농도 높아

초·중·고 10곳 중 7곳, 밖보다 교실 안이 미세먼지 농도 높아
 

 

[시사타임즈 = 양동현 기자] 전국 초중고 10곳 중 7곳의 학교 교실이 바깥보다 미세먼지 농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국회 교육문화체육관광위원회 소속 김병욱 의원이 교육부로부터 제출받은 2016년 실내 공기질 점검현황에 따르면, 교실 실내 공기와 외부 공기가 같이 측정된 전국 3,703개의 학교 중 2,562개 초중고의 교실 미세먼지 농도가 외부 미세먼지 농도보다 높게 측정 되었다.

 

 

▲자료제공 = 김병욱 의원실 (c)시사타임즈

 

특히 교실 실내가 외부보다 미세먼지 농도가 나쁘게 측정된 비율을 지역별로 살펴보면, 경북이 73.51%로 가장 높았고, 서울 72.84%, 충북 72.22%, 부산 71.84% 등 순으로 나타났다. 가장 낮은 지역은 세종으로 25.35%였다.

 

뿐만 아니라 학교 공지질 측정 비용 또한 학교별로 차이가 있어 서울의 경우 150만원의 비용을 들이는 학교가 있는 반면 15만원에 측정하는 학교도 있었다.

 

또 일부 교육청에서는 외부 업체에 측정을 의뢰하는 것이 아닌 내부 직원이 측정을 하기도 하였으며, 학교별 계약이 아니라 단체 계약을 통해 여러 학교를 한 업체에서 측정하는 사례도 있었다.

 

김병욱 의원은 “WHO는 실내공기 오염에 의한 연간 사망자수가 280만 명에 이르고 실내 오염 물질이 실외 오염 물질보다 폐에 전달될 확률이 약 1000배나 높다고 경고하고 있다”며 “시도교육청, 개별학교마다 제각각인 측정 방식을 전면적으로 개선하고, 정확한 측정을 바탕으로 실내 공기질 관리를 위한 종합대책을 마련해야”고 지적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양동현 기자 sisatime@hanmail.net